신세계TV쇼핑 "한발 앞선 올빼미족 '야식' 마케팅…심야 혜택 프로모션"

입력 2021-06-14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신세계TV쇼핑)
(사진제공=신세계TV쇼핑)

신세계TV쇼핑이 15일부터 27일까지 ‘올빼미 쇼핑족’을 위한 프로모션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밤 10시 30분부터 새벽 1시 30분 사이에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치킨 교환권 등의 식·음료 쿠폰을 선물한다. 또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에서는 주말 저녁 8시부터 밤 12시까지 카테고리별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야식, 과일 등 인기 품목을 중심으로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TV쇼핑이 이 같은 프로모션을 마련한 배경은 아직 열대야가 온 것은 아니지만 최근 들어 저녁 시간대 이용 고객이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어서다. 실제로 6월 들어 11일까지 판매데이터 분석 결과 TV상품 구매율이 가장 높은 시간대는 저녁 8~12시로 전체 매출비중의 41%를 차지했다. 5월 저녁 8~12시 평균 매출 비중보다 8% 증가한 수치다. 같은 시간대 온라인몰의 일 평균 방문자 수도 5월 대비 15% 늘었다.

이에 신세계TV쇼핑은 저녁 프라임 시간대에 맞춰 여름철 수요가 높은 패션, 뷰티, 가전 상품을 집중 편성하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한발 앞선 ‘올빼미족 마케팅’에 나선다.

이상수 신세계TV쇼핑 마케팅팀 팀장은 “신세계TV쇼핑의 심야 마케팅은 매년 7~8월 무렵 진행해왔으나, 올해 역대급 무더위가 예상되고 실제로 6월 들어 저녁 시간대 이용 고객수가 증가 추세를 보이면서 한 달 앞당겨 선보이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팀장은 “심야 혜택은 작년에도 방문 고객 수가 17% 증가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마케팅으로, 올해도 다양한 혜택 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꺾이지 않는 가계 빚, 7월 나흘새 2.2조 '껑충'
  • '별들의 잔치' KBO 올스타전 장식한 대기록…오승환ㆍ김현수ㆍ최형우 '반짝'
  • “나의 계절이 왔다” 연고점 새로 쓰는 코스피, 서머랠리 물 만난다
  • ‘여기 카페야, 퍼퓸숍이야”... MZ 인기 ‘산타마리아노벨라’ 협업 카페 [가보니]
  • 시총 14.8조 증발 네카오…‘코스피 훈풍’에도 회복 먼 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607,000
    • +2.74%
    • 이더리움
    • 4,345,000
    • +2.36%
    • 비트코인 캐시
    • 480,500
    • +3.73%
    • 리플
    • 634
    • +3.76%
    • 솔라나
    • 201,900
    • +6.21%
    • 에이다
    • 525
    • +5%
    • 이오스
    • 740
    • +7.56%
    • 트론
    • 185
    • +2.21%
    • 스텔라루멘
    • 129
    • +5.74%
    • 비트코인에스브이
    • 52,550
    • +4.79%
    • 체인링크
    • 18,560
    • +5.45%
    • 샌드박스
    • 431
    • +7.2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