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슈퍼 스케일 나인 SS9’ 흥행몰이...‘쓱구단을 외자’ 광고 선봬

입력 2021-06-08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SSG닷컴)
(사진제공=SSG닷컴)

SSG닷컴이 야심 차게 준비한 초대형 쇼핑 축제 ‘슈퍼 스케일 나인 SS9’의 초반 기세가 심상치 않다. 흥행몰이를 위해 SSG닷컴은 행사 혜택을 쉽게 전달하는 광고 영상까지 제작하며 화력 집중에 나섰다.

SSG닷컴은 ‘쓱구단을 외자’는 메인 메시지로 광고 영상을 만들고 7일 오후부터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로 송출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쓱구단을 외자’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아는 ‘구구단을 외자’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기획됐다. 광고에서도 다양한 연령대의 모델이 차례로 등장해 1단부터 9단까지 이어지는 구구단처럼 ‘쓱구단’을 외는 장면이 반복된다.

구구단을 외는 익숙한 어조에 ‘슈퍼 스케일 나인 SS9’의 9개 프로모션 키워드를 대입, 한 번만 봐도 어떤 할인을 제공하는지 이해하기 쉽다. 이전 구매 실적이 없어도 6월 한 달간 모든 고객이 VIP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을 압축해 ‘쓱1은 VIP’, 첫 구매 고객에게 쇼핑지원금인 ‘국민용돈 1만원’을 지급한다는 내용은 ‘쓱2 용돈’으로 전달하는 식이다.

SSG닷컴은 이번 광고 영상 공개를 통해 ‘슈퍼 스케일 나인 SS9’의 초반 상승흐름을 계속 이어간다는 복안이다. 실제로 행사가 시작된 지난 1일부터 6일까지 일주일 간 SSG닷컴 전체 매출은 전주 같은 기간에 비해 20% 신장, 그 중에서도 트레이더스몰 매출과 오픈마켓 매출이 각각 30%와 6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전 구매 실적과 관계 없이 모든 고객에게 VIP급 혜택을 제공하면서 신규고객 유입효과도 두드러지고 있다. 이 기간 SSG닷컴 ‘쓱배송’과 ‘새벽배송’ 첫 구매 고객 수는 각각 15%, 13% 증가했다.

김진설 SSG닷컴 마케팅담당은 “9개 테마로 진행 중인 프로모션 혜택을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했다”며, “이번 영상 공개를 통해 6월 한 달 내내 쇼핑 축제 분위기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펜싱 여자 사브르, 사상 첫 단체전 은메달…우크라에 역전패 [파리올림픽]
  • 투자만큼 마케팅 효과도 '톡톡'…'파리올림픽' 특수 누리는 기업은? [이슈크래커]
  • 단독 “셀러도 몰랐던 위성몰”…‘큐익스프레스 상장용’ 부풀리기 꼼수[티메프發 쇼크]
  • 부작용이 신약으로…반전 성공한 치료제는?
  • 아이브, 美 롤라팔루자 신고식 '성공적'…밴드 라이브로 팔색조 무대 완성
  • 엔화 강세에 엔테크족 '반짝 웃음'…추가상승 여부는 '글쎄'
  • “유급 없다”는데도 돌아오지 않는 의대생…수업 출석률 2.7% 불과
  • 기술주 흔들려도…외국인 ‘삼성 러브콜’ 건재
  • 오늘의 상승종목

  • 08.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885,000
    • -2.65%
    • 이더리움
    • 3,831,000
    • -6.77%
    • 비트코인 캐시
    • 477,500
    • -6.19%
    • 리플
    • 746
    • -4.24%
    • 솔라나
    • 196,700
    • -2.14%
    • 에이다
    • 483
    • -3.21%
    • 이오스
    • 663
    • -4.19%
    • 트론
    • 180
    • +1.69%
    • 스텔라루멘
    • 125
    • -3.85%
    • 비트코인에스브이
    • 56,650
    • -5.98%
    • 체인링크
    • 15,280
    • -6.08%
    • 샌드박스
    • 363
    • -4.7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