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 4억뷰, ‘봄날’ 뮤비 공개 4년 만의 기록…통산 11번째

입력 2021-04-05 18:1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방탄 4억뷰 (출처=방탄소년단 '봄날' 뮤직비디오 캡처)
▲방탄 4억뷰 (출처=방탄소년단 '봄날' 뮤직비디오 캡처)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봄날’ 뮤직비디오가 4억뷰를 기록했다.

5일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2017년 발표한 ‘봄날’ 뮤직비디오가 4억 뷰를 돌파했다.

‘봄날’은 2017년 2월 발매한 ‘윙스(WINGS) 외전: 유 네버 워크 얼론(YOU NEVER WALK ALONE)’의 타이틀곡으로 멤버 RM과 슈가의 경험담을 녹여낸 가사와 서정적이면서도 대중적인 멜로디로 큰 사랑을 받았다.

발표 당시 소속사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공개된 ‘봄날’의 뮤직비디오는 약 4년 만인 5일 오전 0시 37분경 4억뷰를 돌파하며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는 통산 11번째 4억뷰 뮤직비디오다.

방탄소년탄은 현재까지 총 31편의 억대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가장 높은 조회수를 가진 12억뷰의 ‘DNA’를 비롯해 11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9억뷰의 ‘Dynamite’ 등이 있다. 특히 ‘Dynamite’는 지난해 12월 7억뷰를 찍은 지 한 달 만에 8억뷰를 달성하며 변함없는 범접할 수 없는 글로벌 인기를 자랑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2013년 데뷔한 7인조 보이그룹이다. 지난해 8월 공개된 ‘Dynamite’가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국내를 넘어 글로벌그룹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한국 양궁, 혼성 단체 금메달…독일 꺾고 2연패 성공 [파리올림픽]
  • 투자만큼 마케팅 효과도 '톡톡'…'파리올림픽' 특수 누리는 기업은? [이슈크래커]
  • "티메프 환불 해드립니다"...문자 누르면 개인정보 탈탈 털린다
  • 배드민턴 김원호-정나은, 혼합복식 결승서 세계 1위에 패해 '은메달'[파리올림픽]
  • ‘25만원 지원법’ 국회 본회의 통과...與 반발 퇴장
  • "하정우 꿈꾸고 로또청약 당첨" 인증 글에…하정우 "또 써드릴게요" 화답
  • '태풍의 눈'에 있는 비트코인, 매크로 상황에 시시각각 급변 [Bit코인]
  • 단독 금감원, 이커머스 전수조사 나선다[티메프發 쇼크]
  • 오늘의 상승종목

  • 08.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7,133,000
    • -3.74%
    • 이더리움
    • 4,204,000
    • -5.42%
    • 비트코인 캐시
    • 537,500
    • -5.78%
    • 리플
    • 794
    • -2.7%
    • 솔라나
    • 215,400
    • -6.43%
    • 에이다
    • 517
    • -3.9%
    • 이오스
    • 733
    • -4.56%
    • 트론
    • 175
    • -2.23%
    • 스텔라루멘
    • 135
    • -2.8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400
    • -8.36%
    • 체인링크
    • 16,900
    • -5.48%
    • 샌드박스
    • 405
    • -3.5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