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브랜드를 생동감 있게… ‘그래픽 모티프’ 공개

입력 2021-02-08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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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과 ‘G’를 디자인 요소로… 온∙오프라인 환경 다양한 고객 접점에 적용

▲디지털 환경에서 LG 그래픽 모티프가 다양하게 적용된 모습 (사진제공=LG그룹)
▲디지털 환경에서 LG 그래픽 모티프가 다양하게 적용된 모습 (사진제공=LG그룹)

LG 브랜드가 생동감 있는 디자인으로 표현된다.

LG는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고객 접점에서 LG 브랜드를 역동적으로 나타내는 디자인 요소인 그래픽 모티프를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

그래픽 모티프란 로고 외에도 기업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인 요소를 말한다. 컬러나 도형, 패턴만으로 해당 브랜드를 떠올릴 수 있도록 이미지를 강화하는 시각적 요소이다.

LG의 새 그래픽 모티프는 기존 LG 심볼마크 안의 ‘L’과 ‘G’ 형태를 각각 화면의 좌측 상단과 우측 하단에 배치하고 메시지와 연계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직관적으로 LG가 전달하는 메시지라는 것을 알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그래픽 모티프는 10가지 컬러와 2가지 바탕 패턴 디자인 등을 자유롭게 조합해 사용할 수 있어 표현의 자유도를 높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모바일, PC, 태블릿 등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돼 모션 등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L’과 ‘G’ 그래픽 모티프가 제품이나 인물의 움직임에 따라 나타나기도 하고, 진동과 점멸효과 등을 표현하기도 한다.

LG 그래픽 모티프는 웹과 모바일 홈페이지,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 채널 등의 온라인 환경과 광고 및 명함 등 오프라인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LG 관계자는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서 기업 브랜드 경험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 환경에서 LG 브랜드를 잘 표현할 수 있는 그래픽 모티프를 개발한 것”이라며 “이를 통해 역동적이고 진화하는 LG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정체성)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그래픽 모티프와 바탕 패턴이 적용된 온라인 홈페이지 모습 (사진제공=LG그룹)
▲ 그래픽 모티프와 바탕 패턴이 적용된 온라인 홈페이지 모습 (사진제공=LG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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