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감각적인 디자인과 강화된 인공지능(AI) 기능을 갖춘 의류 청정기 신제품 ‘삼성 비스포크(BESPOKE) 에어드레서’를 3일 출시한다.
삼성 에어드레서는 위·아래로 강력한 바람을 분사하는 ‘에어워시’와 스팀, 미세먼지 전용 필터와 UV 냄새분해 필터로 의류를 청정하게 관리하는 혁신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비스포크’ 가전의 인기에 힘입어 공기청정기, 무풍에어컨에 이어 에어드레서에도 비스포크 디자인을 적용했다.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는 차별화된 인공지능 기술이 더해져 한층 편리하고 섬세한 의류 관리가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은 습도 센서로 의류의 습기를 감지해 건조와 구김 제거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셔츠 한 벌을 빠르게 건조하고 싶으면 ‘셔츠 한 벌’ 코스를 활용하면 39분 만에 건조할 수 있다. 특히 건조 코스가 기존 2개에서 9개로 늘어나 다양한 종류의 의류를 섬세하게 맞춤 건조해 준다.
소비자들의 위생과 건강을 배려한 살균 기능도 돋보인다.
‘매일 케어 코스’에서 ‘살균 옵션’을 선택하면 인플루엔자∙아데노∙헤르페스 등의 바이러스와 황색포도상구균∙대장균 등의 유해 세균을 99.9% 제거할 수 있다.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는 일반 용량(3벌)과 대용량(5벌) 모델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용량과 색상에 따라 129만 원에서 199만 원이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에어드레서는 소음과 진동을 걱정할 필요 없는 혁신적인 의류 청정 솔루션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라며 “이번 신제품은 비스포크 디자인을 새롭게 적용하고 인공지능 기술과 위생 기능을 강화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진화한 의류 케어 경험을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