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위스키 1위 찍고 '혼'으로 증류주 시장 '빅3' 넘본다

입력 2020-12-29 13:4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골든블루)
(골든블루)
코로나19로 주류 시장 전반이 침체됐지만 고급 증류주는 성장세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정에서 프리미엄 주류를 즐기는 수요가 늘어난 덕분이다.

골든블루는 지난 6월 출시한 숙성 증류주 ‘혼’이 올해 판매 목표를 조기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혼’은 품질이 좋은 우리 농산물을 선별해서 원료로 사용했으며, 싱글몰트 위스키와 동일한 증류기법과 300일간 전통 항아리 숙성기법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골든블루는 ‘혼’의 성장 탄력을 높이고 내년 연초부터 공격적인 활동을 펼치기 위한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 홈술족, 혼술족 포섭을 위한 가정용 유통 채널 확대 및 시즌성 패키지 제작, 브랜드 인지도를 증대시키는 프로모션 실시, 제품 라인업 확대 등 ‘혼’의 색깔과 정체성을 확실하게 자리매김해 고급 증류주 시장 빅3 브랜드로 올라서기 위한 입지를 다진다는 전략이다.

또한, 판매량 증대를 위한 마케팅 활동뿐 아니라 ‘혼’의 탄생 목표인 ‘대한민국 대표 명주’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다양한 사업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골든블루 김관태 마케팅본부장은 “음주 빈도가 줄고 있는 대신 한번 술을 먹을 때 기분 낼 수 있는 ‘좋은 술’의 구매 비중은 늘고 있는 추세”라며 “코로나19 바이러스라는 변수가 올해는 크게 작용했지만, 내년에는 새로운 주류 트렌드를 선점해 숙성 증류주 ‘혼’이 비상할 수 있는 한 해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주말 내내 ‘장맛비’ 쏟아진다…“습도 더해져 찜통더위”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551,000
    • +2.16%
    • 이더리움
    • 4,346,000
    • +2.33%
    • 비트코인 캐시
    • 483,600
    • +3.64%
    • 리플
    • 636
    • +4.61%
    • 솔라나
    • 202,500
    • +5.69%
    • 에이다
    • 524
    • +4.59%
    • 이오스
    • 736
    • +6.67%
    • 트론
    • 185
    • +2.21%
    • 스텔라루멘
    • 128
    • +4.07%
    • 비트코인에스브이
    • 52,950
    • +4.44%
    • 체인링크
    • 18,640
    • +5.91%
    • 샌드박스
    • 431
    • +6.4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