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이용자 취향 분석해 상품 추천 ‘포유 랭킹’ 시작

입력 2020-12-23 10:0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네이버 CI.  (사진제공=네이버)
▲네이버 CI. (사진제공=네이버)

네이버가 이용자의 취향을 분석ㆍ파악해 검색 결과에서 좋아할 만한 순서대로 상품을 줄 세워주는 서비스를 개시한다.

23일 네이버에 따르면 28일부터 한 달 동안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ㆍ쇼핑검색에서 ‘포유 랭킹’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 이 서비스는 네이버 쇼핑에서 특정 물품을 검색할 때 성별ㆍ연령 정보와 최근 쇼핑 이력 등을 활용해 개인 선호도 지수가 높게 예측되는 상품을 상단에 정렬하는 서비스다.

네이버는 ‘AI템즈’ 등 인공지능 상품 추천 서비스를 이미 선보인 바 있다. 이를 검색 결과에도 적용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포유 랭킹의 베타 테스트는 패션의류와 잡화, 스포츠ㆍ레저 내 패션 관련 일부 키워드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개인의 선호도를 검색 결과에 반영해 디테일한 상품 랭킹을 조절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2024 추석 인사말 고민 끝…추석 안부문자 문구 총정리
  • 2024 추석 TV 특선영화(17일)…OCN '올빼미'·'공조2'·'패스트 라이브즈' 등
  • 한국프로야구, 출범 후 첫 ‘천만’ 관중 달성
  • 윤석열 대통령 “이산가족, 해결해야 할 가장 시급한 과제”
  • 트럼프 인근서 또 총격...AK소총 겨눈 ‘암살미수’ 용의자 체포
  • “자정 직전에 몰려와요” 연휴 앞두고 쏟아지는 ‘올빼미 공시’ 주의하세요
  • 추석 연휴 무료 개방하는 공공주차장은?…'공유누리' 확인하세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9.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8,157,000
    • -0.75%
    • 이더리움
    • 3,074,000
    • +0.16%
    • 비트코인 캐시
    • 421,100
    • +0.07%
    • 리플
    • 788
    • +3.96%
    • 솔라나
    • 176,200
    • +0.34%
    • 에이다
    • 446
    • -0.45%
    • 이오스
    • 639
    • -0.78%
    • 트론
    • 201
    • +0.5%
    • 스텔라루멘
    • 129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350
    • +1.05%
    • 체인링크
    • 14,100
    • -1.61%
    • 샌드박스
    • 327
    • -0.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