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클로버, 디딤푸드 '도쿄 하나' 일식매장 공급 개시

입력 2020-11-18 0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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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드클로버가 디딤푸드의 일식 매장 ‘도쿄 하나’에 식용 재료로 네잎클로버 공급을 시작한다. (사진제공=푸드클로버)
▲푸드클로버가 디딤푸드의 일식 매장 ‘도쿄 하나’에 식용 재료로 네잎클로버 공급을 시작한다. (사진제공=푸드클로버)

푸드클로버가 디딤푸드의 일식 매장 ‘도쿄 하나’에 식용 재료로 네잎클로버 공급을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급으로 도쿄 하나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정갈한 레시피와 함께 행운의 네잎클로버를 같이 만날 수 있다. 푸드클로버는 향후 외식매장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푸드클로버는 지난 5년간 연구 끝에 2011년 자연 번식 방법으로 네잎클로버만 자라는 종자를 개발했다. 2013년 국립종자원에 품종 등록을 마치고 2033년까지 독점권 형태의 품종 보호권을 가지게 됐다. 국내서 네잎클로버를 생산, 판매할 수 있는 곳은 푸드클로버가 유일하다. 푸드클로버의 네잎클로버는 건배주 토핑, 샐러드 데코레이션 등 식음료 전반에 쓰인다.

현재 63빌딩 식당가와 호텔 신라, 롯데호텔, 워커힐 등 호텔 레스토랑에 공급 중이다. 2017~8년에는 스타벅스 히트 상품 ‘오트 그린티 라떼’의 토핑 네잎클로버로 쓰였고, 홈플러스와 온라인서 판매 중이다.

이외에도 그리스 신화의 행운의 여신 ‘티케(Tyche)’와 사랑과 미의 여신 ‘아프로디테(Aphrodite)’를 상징한 ‘티아(tya)’ 브랜드로 네잎클로버를 시장에 내놓고 있다

푸드클로버 홍인헌 대표는 “새로운 메뉴와 레시피로 고객 유치에 나서는 업체들과 협력을 늘릴 계획”이라며 “앞으로 국내 식품 업체, 프랜차이즈 업체에 안전한 네잎클로버 공급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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