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포가토ㆍ캔막걸리까지… 홈술ㆍ홈카페족 증가에 '미니음료' 인기

입력 2020-10-21 10:00 수정 2020-10-21 11:0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미니음료’의 인기가 여전히 뜨겁다. 늘어나는 1인 가구에 더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홈술족, 홈카페족이 늘면서 혼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소용량 음료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사진제공=국순당)
(사진제공=국순당)

국순당은 지난 7월 소용량의 캔막걸리를 출시했다. 앞서 출시된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를 750㎖에서 350㎖로 용량을 줄이고, 용기도 패트병에서 캔으로 바꾼 제품이다. 마시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에 인기를 얻은 결과, 출시 이후 8~9월 월평균 10만 개씩 팔렸다.

국순당 관계자는 “캔 형태로 휴대하기에 편리한 데다, 편의점 등 가까운 유통채널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어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하이트진로도 최근 ‘진로 미니 팩소주’를 내놨다. 160㎖ 제품으로, 대형 할인마트 기준 유일하게 1000원 미만에 구입할 수 있는 소주다. 기존에는 360㎖ 단일 용기로만 출시됐다. 하이트진로는 국내 주류업계 최초로 1989년 팩소주 용기를 출시했지만 대부분 200㎖ 수준으로 ‘진로 미니 팩소주’보다는 크다.

(사진제공=이마트24)
(사진제공=이마트24)

캔으로 만든 미니사이즈 ‘아포가토’도 등장했다.

아포가토는 바닐라아이스크림에 에스프레소를 끼얹어 먹는 디저트로, 이마트24는 캔으로 쉽게 즐길 수 있는 ‘캔포가토’을 선보였다. ‘캔포가토’는 캔에 담긴 젤라또에 에스프레소를 뿌려 간편히 아포가토를 맛볼 수 있는 신개념 디저트다. 바닐라맛, 초코맛 총 2종으로 130㎖ 미니 사이즈로 출시됐다. ‘SNS’ 대란템이라 불리며 입소문을 탄 결과, 캔포가토의 매출은 이달 1일부터 19일까지 총매출이 지난달 동기 대비 300% 올랐다.

음료업계에 부는 ‘미니 열풍’에 위스키 업체도 동참했다.

주류업체 드링크인터내셔널은 1980~1990년대 풍미했던 위스키 ‘패스포트’를 재출시하면서 200ML소용량도 함께 출시했다. 골든블루는 기존 700㎖ 병으로 판매되고 있는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를 200㎖ 병에 담아 선보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주말 내내 ‘장맛비’ 쏟아진다…“습도 더해져 찜통더위”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522,000
    • +1.13%
    • 이더리움
    • 4,346,000
    • +0.37%
    • 비트코인 캐시
    • 485,200
    • +1.68%
    • 리플
    • 636
    • +3.08%
    • 솔라나
    • 201,900
    • +2.59%
    • 에이다
    • 525
    • +2.54%
    • 이오스
    • 740
    • +5.41%
    • 트론
    • 186
    • +2.2%
    • 스텔라루멘
    • 128
    • +3.23%
    • 비트코인에스브이
    • 53,050
    • +2.61%
    • 체인링크
    • 18,690
    • +4.12%
    • 샌드박스
    • 430
    • +3.8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