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친환경 캠페인 ‘빨대를 돌(doll)려줘’ 시행

입력 2020-09-14 09:3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남양유업이 서울새활용플라자와 일반 소비자 모임인 ‘지구지킴이 쓰담쓰담’과 함께 ‘빨대를 돌(doll)려줘’ 캠페인을 벌인다고 14일 밝혔다.

(사진 제공=남양유업)
(사진 제공=남양유업)

‘빨대를 돌(doll)려줘’ 캠페인은 일회용 플라스틱 빨대를 버리지 않고 업사이클링으로 만들어진 인형에 모으는 캠페인으로, 모인 빨대는 남양유업과 서울새활용플라자가 수거하여 또 다른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탄생할 수 있도록 소재은행에 제공하는 ‘자원 순환 캠페인’의 일환이다

남양유업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서, ‘빨대를 돌(doll)려줘’ 캠페인에 함께 참여할 소비자들의 신청을 받고 있다. 평소 생활 속 친환경 실천사례와 함께 이벤트에 참여한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소비자들에게 고슴도치, 선인장 인형의 집사가 될 기회가 주어진다. 캠페인 참여자 중 캠페인 기간에 모은 빨대를 인증사진과 함께 남양유업에 보내준 고객에게는, 남양유업에서 분리배출 Tip 패키지가 적용된 17차 제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남양유업은 소비자 모임 ‘지구지킴이 쓰담쓰담’에서 진행한 ‘빨대반납 운동’에 적극 참여하기 위한 간담회를 6월 남양유업 본사에서 진행했다. 남양유업은 간담회 자리에서 △거래처에 무상 공급되고 있는 플라스틱 빨대 수량 30% 절감 추진 △어린이 요구르트 ‘이오’의 빨대 부착계획 전면 중단 △22년까지 제품에 부착된 플라스틱 빨대 제거 추진 등을 약속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꺾이지 않는 가계 빚, 7월 나흘새 2.2조 '껑충'
  • '별들의 잔치' KBO 올스타전 장식한 대기록…오승환ㆍ김현수ㆍ최형우 '반짝'
  • “나의 계절이 왔다” 연고점 새로 쓰는 코스피, 서머랠리 물 만난다
  • ‘여기 카페야, 퍼퓸숍이야”... MZ 인기 ‘산타마리아노벨라’ 협업 카페 [가보니]
  • 시총 14.8조 증발 네카오…‘코스피 훈풍’에도 회복 먼 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402,000
    • +1.58%
    • 이더리움
    • 4,279,000
    • +1.25%
    • 비트코인 캐시
    • 470,000
    • +2.93%
    • 리플
    • 622
    • +2.13%
    • 솔라나
    • 196,500
    • +3.2%
    • 에이다
    • 517
    • +3.82%
    • 이오스
    • 727
    • +5.82%
    • 트론
    • 184
    • +1.1%
    • 스텔라루멘
    • 126
    • +3.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51,250
    • +2.73%
    • 체인링크
    • 18,220
    • +4.35%
    • 샌드박스
    • 423
    • +6.2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