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밀, 발효유 ‘프로바이오’ 누적 판매량 200만개 돌파

입력 2020-09-14 09:2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 제공=푸르밀)
(사진 제공=푸르밀)
푸르밀이 발효유 ‘프로바이오’가 출시 2달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푸르밀 측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7일까지 프로바이오 매출은 약 1억5000만원으로, 월 매출 약 6억 원을 넘을 것으로 전망된다. 7~8월 프로바이오 월평균 매출(평균 4억 원대)과 비교해 50% 이상 증가한 수치다. 푸르밀 측은 건강 관리가 중요해지는 환절기에 인기가 이어져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식음료 업계에서는 최근 몇 년간 유산균으로 대표되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수요는 지속해서 증가하는 추세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국내 발효유 시장은 2014년부터 5년 연속 성장을 거듭해 2019년 1조 원 규모를 넘어섰다.

푸르밀 관계자는 “프로바이오는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푸르밀의 43년 노하우를 담아 선보인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국민 건강에 이바지할 수 있는 좋은 제품을 선보이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푸르밀 ‘프로바이오’는 코로나19로 급증한 건강 기능성 제품 수요를 반영해 7월에 선보인 프리미엄 장 건강 발효유다. CJ제일제당의 특허 유산균으로 장까지 도달하는 생존력과 장 상피세포 부착력이 뛰어난 ‘CJLP243’을 담아 출시 초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꺾이지 않는 가계 빚, 7월 나흘새 2.2조 '껑충'
  • '별들의 잔치' KBO 올스타전 장식한 대기록…오승환ㆍ김현수ㆍ최형우 '반짝'
  • “나의 계절이 왔다” 연고점 새로 쓰는 코스피, 서머랠리 물 만난다
  • ‘여기 카페야, 퍼퓸숍이야”... MZ 인기 ‘산타마리아노벨라’ 협업 카페 [가보니]
  • 시총 14.8조 증발 네카오…‘코스피 훈풍’에도 회복 먼 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965,000
    • +1.76%
    • 이더리움
    • 4,304,000
    • +0.82%
    • 비트코인 캐시
    • 472,700
    • +1.39%
    • 리플
    • 628
    • +1.95%
    • 솔라나
    • 199,700
    • +2.62%
    • 에이다
    • 523
    • +3.98%
    • 이오스
    • 737
    • +5.89%
    • 트론
    • 185
    • +1.09%
    • 스텔라루멘
    • 127
    • +1.6%
    • 비트코인에스브이
    • 51,700
    • +1.97%
    • 체인링크
    • 18,250
    • +2.64%
    • 샌드박스
    • 425
    • +4.6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