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1억뷰, 유튜브 MV 공개 41시간만에…셀레나 고메즈 지원 사격 '폭발적 반응'

입력 2020-08-31 09:0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블랙핑크의 신곡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가 공개 약 41시간 만에 유튜브 1억 뷰를 돌파했다.

블랙핑크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30일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28일 오후 1시 이후 이날 오전 5시 56분 유튜브 1억 뷰를 넘어섰다"라고 밝혔다.

이는 블랙핑크가 발표한 역대 뮤직비디오 중 'How You Like That'(32시간)에 이어 가장 빠른 속도이다.

'Ice Cream'은 심플한 리듬과 경쾌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팝 장르의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블랙핑크가 처음 시도한 귀엽고 상큼한 콘셉트로 글로벌 음악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Ice Cream' 음원은 발매 첫날 단숨에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 1위로 등극했다. 주류 팝 시장인 미국과 영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는 이틀째 2~3위를 오가며 최상위권을 유지 중이고, 세계 최대 스트리밍 사이트인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차트와 미국 톱 50 차트에는 각각 4위 5위로 진입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또한 'Ice Cream'은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의 디지털 앨범·신곡·뮤직비디오 차트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쿠거우뮤직과 쿠워뮤직에서는 단 하루 만에 주간 차트(디지털 앨범 부문) 정상을 휩쓸었다.

이번 인기에는 셀레나 고메즈와의 협업도 영향을 미쳤다.

블랙핑크와 셀레나 고메즈는 '셀핑크'라는 애칭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미국 빌보드가 홈페이지에서 조사한 '가장 좋아하는 컬래버레이션' 설문에서는 70.32%라는 압도적 비율로 1위를 차지했다.

미국 빌보드, CNN, 뉴욕타임스, 포브스, 롤링스톤즈, 피치포크, 버라이어티 등 유력 외신들은 블랙핑크의 신곡 'Ice Cream'을 다각도로 조명하며 여러 호평을 쏟아냈다.

블랙핑크의 음악적 변화는 물론 패션 스타일, 셀레나 고메즈와의 협업, 오는 10월 발매될 정규앨범까지 염두에 둔 YG와 인터스코프의 마케팅 전략 등 모든 것을 다채롭게 조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예비신랑, 1억 모아놨으면…" 실제 결혼자금 저축액은? [그래픽 스토리]
  • ‘광복절 특사’ 복권 대상에 김경수 포함…법조계 시각은
  • 스프링클러 아파트직원이 껐다…인천 청라 지하주차장 전기차 화재 전말
  • 제5호 태풍 '마리아' 예상 경로…한반도 영향은?
  • 태권도 서건우, 남자 80kg급 8강 진출…극적인 역전승 거둬 [파리올림픽]
  • 구로역에서 작업 중 코레일 직원 3명 사상… 국토부, 철저 조사해 재발방지
  • '여행 가이드'가 무려 방시혁…포털 뜨겁게 달군 BJ 과즙세연은 누구?
  • 옆구리 찌르는 ‘요로결석’, 여름철 잘 걸리는 이유는? [e건강~쏙]
  • 오늘의 상승종목

  • 08.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700,000
    • +0.83%
    • 이더리움
    • 3,612,000
    • -0.39%
    • 비트코인 캐시
    • 482,500
    • +1.24%
    • 리플
    • 808
    • -5.72%
    • 솔라나
    • 213,900
    • -3.04%
    • 에이다
    • 488
    • +1.67%
    • 이오스
    • 663
    • -1.19%
    • 트론
    • 180
    • +1.69%
    • 스텔라루멘
    • 140
    • -2.1%
    • 비트코인에스브이
    • 58,350
    • -4.73%
    • 체인링크
    • 14,640
    • +0.34%
    • 샌드박스
    • 367
    • +0.8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