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 연휴'가 코 앞으로 다가왔지만 취준생은 쉴 틈이 없다. 카카오, IBK기업은행, 현대모비스 등 주요 기업의 신입 서류 마감이 겹쳐 있기 때문이다.
29일 취업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현대모비스는 다음달 5일까지 신입사원 서류를 받는다. 채용분야는 경영지원, 부품사업, 연구개발, 생산기술, 영업 등 10개 부문으로 인적성 검사와 면접은 온라인과 화상 등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입사지원은 현대모비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호반그룹도 5월 5일 상반기 공채 서류접수를 마감한다. 모집분야는 회계, 자금, 부동산, 개발, 건축시공, 전기, 설비, 안전 등이다. 공통 지원자격은 7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로 관련 분야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카카오는 하루 늦은 5월 6일 오전 11시까지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개발과 서비스/비즈 부문으로 학력과 전공 상관 없이 지원할 수 있다. 개발 분야는 △서버 △클라이언트 △인프라 △데이터 사이언스 등 직무를 모집하고 있다. 인턴 지원서는 카카오 영입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대림산업은 5월 10일까지 토목, 주택, 플랜트, 데이터분석, 경영지원 등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교 졸업자, 7월 1일 입사가능자, 공인어학성적 보유자 등이며, 관련 자격증 보유자, 어학 우수자는 우대한다. 전형은 서류전형, 인성검사,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IBK기업은행은 5월 11일까지 신입 행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일반 135명, 지역할당 90명, 디지털 25명 등으로 총 250명에 달한다. 학력, 전공 및 연령 제한없이 지원가능하며, 디지털분야는 해당분야 업무수행이 가능해야 한다. 입사지원은 IBK기업은행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전형은 일반직 기준 서류심사, 필기시험, 실기시험, 면접시험 순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