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70주년' 칠성사이다, 누적 판매량 295억 캔 돌파

입력 2020-04-29 09:07 수정 2020-04-29 10:5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대표 탄산음료 ‘칠성사이다’가 누적 판매량 295억 캔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1950년 5월 9일 첫선을 보인 칠성사이다는 70년간 우리 국민의 답답한 속을 시원하게 뻥 뚫어주는 청량제이자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리는 국민 탄산음료다.

출시부터 올해 4월 말까지 70년간 칠성사이다의 누적 판매량은 250㎖ 캔 제품 기준으로 약 295억 캔이다.

한 캔당 높이가 13.3cm인 제품을 일렬로 늘어놓으면 지구 둘레(약 4만km)를 98바퀴 돌 수 있는 392만km에 달한다. 롯데월드타워(555m) 707만 개를 쌓은 높이와 같다.

칠성사이다는 높은 브랜드 파워와 배달 및 외식시장의 성장 등 외부 환경변화에 기민한 대응으로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국내 탄산음료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칠성사이다는 지난해 10억 캔 이상 판매됐는데 이는 초당 33캔 판매된 셈이다. 우리나라 국민 1인당(5180만 명 기준) 20캔씩 마신 것으로 볼 수 있다. 칠성사이다는 내부 기준으로 지난해 약 4200억 원 매출을 기록했으며 국내 사이다 시장의 70%에 달하는 독보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칠성사이다 70주년을 맞아 레트로 감성의 광고 온에어, 추억 감정소 이벤트, 버스정류장 녹화(綠化)사업 추진, 한정판 굿즈(Goods) 판매, 70주년 사사(社史) 제작 등 소비자와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칠성사이다가 70년간 누적 판매량 295억 캔을 돌파할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의 꾸준한 사랑과 제품에 대한 신뢰 덕분”이라며 “70주년을 맞아 칠성사이다 신제품 및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와 협업한 굿즈 출시 등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50-50' 대기록 쓴 오타니 제친 저지, 베이스볼 다이제스트 'MLB 올해의 선수'
  • "오늘 이 옷은 어때요?"…AI가 내일 뭐 입을지 추천해준다
  • “이스라엘, 헤즈볼라 수장 후계자 겨낭 공습 지속…사망 가능성”
  • "아직은 청춘이죠"…67세 택배기사의 하루 [포토로그]
  • 뉴욕증시, ‘깜짝 고용’에 상승…미 10년물 국채 금리 4% 육박
  • 끊이지 않는 코인 도난 사고…주요 사례 3가지는?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886,000
    • -0.24%
    • 이더리움
    • 3,255,000
    • -1.15%
    • 비트코인 캐시
    • 433,700
    • -1.18%
    • 리플
    • 714
    • -0.7%
    • 솔라나
    • 192,600
    • -1.08%
    • 에이다
    • 473
    • -1.46%
    • 이오스
    • 640
    • -0.31%
    • 트론
    • 207
    • -2.82%
    • 스텔라루멘
    • 124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100
    • +0.16%
    • 체인링크
    • 15,260
    • +0.73%
    • 샌드박스
    • 339
    • -1.4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