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U+tv 프리 고객 절반이 3050대 남성"

입력 2020-04-13 10:1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자사의 일체형 무선 셋톱박스 'U+tv 프리' 주요 고객이 3050대 남성이라고 13일 밝혔다.

'U+tv 프리'는 고성능 기가 와이파이 환경으로 집안 어디에서나 일반 유선 IPTV 화질 그대로 TV 시청이 가능한 이동형 TV다. 별도 로그인 없이 전원만 켜면 222개 실시간 채널과 약 22만편의 VOD는 물론 넷플릭스와 유튜브, U+tv 아이들나라 등 U+tv 전용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가입자가 증가해, 올해 3월 한 달간 가입자는 지난 해 월평균 가입자 대비 2배 이상 급증했다고 설명했다. 코로나19에 따른 재택근무와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개학연기로 많은 직장인과 학생이 함께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것이 주 요인으로 분석된다.

2020년 2월 기준 U+tv 프리 가입자를 분석한 결과, U+tv 프리를 세컨TV로 가입한 고객 비중이 71%를 기록했다. 그 중 3050대 남성 가입자가 절반을 차지했는데, 자녀가 있는 다인가구에서 리모콘 주도권 우선순위가 낮은 중년 남성들이 주로 가입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U+tv 프리를 메인TV로 이용하는 고객 중 2030대가 60%를 육박한다. 이는 댁내 TV가 없는 1인 가구에서 U+tv를 이용하기 위해 가입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문현일 LG유플러스 IPTV상품담당은 "U+tv 프리가 화질과 사운드 면에서 일반 유선 IPTV에 뒤쳐지지 않으면서도 집안 어디에서나 시청이 가능한 이동형이라는 장점으로 많은 인기를 받고 있다"며 "카메라와 마이크를 탑재해 양방향 온라인 단말로도 활용할 수 있어, 최근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중·고등학교 온라인 개학에도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펜싱 여자 사브르, 사상 첫 단체전 은메달…우크라에 역전패 [파리올림픽]
  • 투자만큼 마케팅 효과도 '톡톡'…'파리올림픽' 특수 누리는 기업은? [이슈크래커]
  • 단독 “셀러도 몰랐던 위성몰”…‘큐익스프레스 상장용’ 부풀리기 꼼수[티메프發 쇼크]
  • 국내 AI 기업, 합종연횡으로 글로벌 경쟁력 확보
  • [미국 인도계 파워] 작지만 강하다…‘1.5%’ 인도계, 미국 경제·정치 주도 ‘파워트레인’ 부상
  • 엔화 강세에 엔테크족 '반짝 웃음'…추가상승 여부는 '글쎄'
  • “유급 없다”는데도 돌아오지 않는 의대생…수업 출석률 2.7% 불과
  • 기술주 흔들려도…외국인 ‘삼성 러브콜’ 건재
  • 오늘의 상승종목

  • 08.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898,000
    • -3.21%
    • 이더리움
    • 3,851,000
    • -6.46%
    • 비트코인 캐시
    • 479,400
    • -6.91%
    • 리플
    • 747
    • -4.84%
    • 솔라나
    • 198,600
    • -1.83%
    • 에이다
    • 493
    • -3.33%
    • 이오스
    • 679
    • -3.41%
    • 트론
    • 179
    • +0.56%
    • 스텔라루멘
    • 126
    • -5.26%
    • 비트코인에스브이
    • 57,400
    • -4.81%
    • 체인링크
    • 15,460
    • -6.7%
    • 샌드박스
    • 372
    • -3.3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