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클랩, B2B 니즈 유형별 분류 ‘세일즈로그 솔루션’ 출시

입력 2020-04-09 12:4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5월 말 영업사원 대상 고객니즈 분석 온라인 교육도 제공

▲세일즈로그 앱 초기화면의 모습.  (사진제공=더클랩)
▲세일즈로그 앱 초기화면의 모습. (사진제공=더클랩)

더클랩이 영업일지 분석을 통해 고객사 니즈를 유형별로 자동 분류하는 ‘세일즈로그’ 솔루션을 출시했다.

9일 더클랩에 따르면 세일즈로그는 영업사원이 영업활동 시 참고할 수 있도록 고객사의 니즈를 분석ㆍ안내해주는 서비스다.

영업사원이 앱을 활용하여 음성 또는 문자로 고객의 현황과 니즈를 입력하면 머신러닝을 통해 ‘전략적 니즈’, ‘개인적 니즈’ 등 4가지 유형으로 분류해 그래프를 제공한다.

머신러닝 전문가들이 △차별적 가치 제공을 위한 고객니즈 분석 정교화 △영업팀장과 임원의 영업사원 활동 코칭 △영업정보의 사내 자산화를 목표로 개발했다.

국내외에서 B2B마케팅 및 세일즈 컨설턴트로 활동했던 신용필 대표의 노하우가 솔루션화한 셈이다.

세일즈로그 솔루션은 현재 LS산전의 계열사인 LS메탈에서 활용되고 있다.

회사는 다음달 말 영업사원을 대상으로 고객니즈 분석 수준에 따른 온라인 맞춤 교육도 제공할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56년의 대장정…현대차 글로벌 누적생산 1억 대 돌파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테슬라 주가 연초 수준 복구...이차전지 회복 신호탄 될까
  • 신작 성적 따라 등락 오가는 게임주…"하반기·내년 신작 모멘텀 주목"
  • '5000원' 백반집에 감동도 잠시…어김없이 소환된 광장시장 '바가지'? [이슈크래커]
  • '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 체포영장 기각된 까닭
  • '나는 솔로' 이상의 도파민…영화 넘어 연프까지 진출한 '무당들'? [이슈크래커]
  • 임영웅, 광고계도 휩쓸었네…이정재·변우석 꺾고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 오늘의 상승종목

  • 07.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919,000
    • -3.68%
    • 이더리움
    • 4,483,000
    • -4.25%
    • 비트코인 캐시
    • 492,300
    • -6.85%
    • 리플
    • 639
    • -6.44%
    • 솔라나
    • 189,800
    • -7.37%
    • 에이다
    • 553
    • -3.83%
    • 이오스
    • 764
    • -6.14%
    • 트론
    • 180
    • -1.1%
    • 스텔라루멘
    • 127
    • -1.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54,600
    • -10.86%
    • 체인링크
    • 18,690
    • -7.7%
    • 샌드박스
    • 423
    • -7.4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