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몰은 고객이 온라인에서도 비건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 할 수 있도록 비건 상품만 모아둔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채식 시장 성장세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채식연합에 따르면 국내 채식 인구는 지난해 150만 명으로 급증했고, 이 중 비건 채식 인구는 약 50만명이다.
일반적인 채식이 고기나 생선을 먹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면, 비건(Vegan)은 우유, 달걀 등 ‘동물성 식품을 완전히 배제한 엄격한 채식’을 말한다.
30일부터 다음 달 29일까지 진행되는 ‘비건 상품 기획전’에는 과일, 채소, 스낵, 간편식 등 식품 뿐 아니라 생활용품과 화장품까지 총 570가지 비건 상품이 준비돼 있다.
주요 상품은 10가지 채소로 만든 ‘오뚜기 채황라면’, 콩으로 만든 식물성 마요네즈인 ‘해빗 건강한 마요’, 동물 실험을 하지 않은 화장품인 ‘발레아(Balea)’ 등이다.
회사 측은 "오프라인과 달리 온라인 몰에서는 상품 상세 페이지에 접속해야 원재료를 볼 수 있어 실물 상품이 비치돼 있는 오프라인 매장에 비해 비건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다소 번거로웠다"면서 "최근 e커머스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온라인에서도 비건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전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정안나 롯데마트 MD는 “착한 소비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고, 채식 인구가 급증하면서 비건은 점차 메가 트렌드로 확장돼 가고 있다”며 “롯데마트는 다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에 맞춰 앞으로도 다양한 테마의 기획전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