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잡채', 설 책임진다…추석보다 매출 2배 ↑

입력 2020-01-21 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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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CJ제일제당)
(사진제공=CJ제일제당)

설을 맞아 CJ제일제당의 ‘비비고 잔칫집 모둠잡채(이하 비비고 잡채)’가 인기를 끌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잡채’가 설을 맞아 매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비비고 잡채는 1일부터 20일까지 약 5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는 지난해 추석 대비 두 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회사 관계자는 "명절이 아직 나흘 남은데다 명절 직전에 음식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많다는 점을 감안하면 매출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비비고 잡채’의 조리 간편성과 품질 경쟁력이 매출 증가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잡채는 잔치 음식의 대명사로 명절에 즐겨먹는 메뉴다. 다만 재료 준비부터 조리까지 손이 많이 가는데다 맛을 내기 쉽지 않아 직접 요리하기 어려운 메뉴로 여겨진다. 반면 ‘비비고 잡채’는 5분 만에 맛있는 잡채를 완성할 수 있다.

지난해 9월 첫 선을 보인 ‘비비고 잡채’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출시 이후 4개월 동안 약 2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면 요리나 반찬, 별미식으로 즐길 수 있는 대표 간편식으로 자리매김했다.

CJ제일제당은 설까지 남은 기간 동안 만두나 동그랑땡 등 명절에 소비가 많은 제품과 연계한 시식행사 등을 진행해 매출 확대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명절 이후에는 소비자 대상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비비고 잡채’의 특장점을 알리는 동시에 잡채가 특별식이 아닌 일상식이라는 점을 어필해 잡채에 대한 인식 제고에 힘쓴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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