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간 유저들이 가장 많이 돈 쓴 게임은 ‘클래시 오브 클랜’

입력 2019-12-26 09:3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역대 소비자 지출 기준 상위 10위 게임.  (사진제공=앰애니)
▲역대 소비자 지출 기준 상위 10위 게임. (사진제공=앰애니)

10년간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이용자들이 가장 많은 지출을 한 게임은 ‘클래시 오브 클랜’으로 나타났다.

26일 앱애니는 지난 10년간 전 세계 모바일 게임 누적 다운로드 수 및 소비자 지출 상위 10위를 선정해 발표했다.

10년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된 모바일 게임은 킬루의 ‘서브웨이 서퍼스’로 조사됐다. 이 게임은 인도의 역대 다운로드 수 중 15% 이상을 차지한 점이 크게 작용했다. 2위는 블리자드의 ‘캔디 크러시 사가’, 3위는 이만지의 ‘템플런 2’가 각각 차지했다.

10년간 누적 지출액이 가장 많은 모바일 게임은 슈퍼셀의 ‘클래시 오브 클랜’으로 집계됐다. 슈퍼셀의 또 다른 게임 ‘클래시 로얄’도 10위를 차지해 2개의 게임이 10위권에 안착했다. 이어 3위 ‘캔디 크러시 사가’, 4위 ‘퍼즐 앤 드래곤’ 등이 뒤를 이었다.

앱애니 관계자는 “지난 10년간의 성장세가 내년에도 계속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며 “게임 소비자 지출이 약 8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정하며 앞으로 모바일 게임 시장은 계속해서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kt 위즈, 새 역사 썼다…5위팀 최초로 준플레이오프 진출
  • '흑백요리사' 요리하는 돌아이, BTS 제이홉과 무슨 관계?
  • 뉴진스 민지도 승요 실패…두산 여자아이돌 시구 잔혹사
  • 尹대통령, 6~11일 아세안 참석차 필리핀‧싱가포르‧라오스 순방
  • 건설업계·부동산 전문가 75% "서울 아파트값 계속 오른다"…지방은 상승 "어려워"
  • 일본 신임 총리 한마디에...엔화 가치, 2년 만에 최대폭 곤두박질
  • 외국인 8월 이후 11조 팔았다...삼바 현대차 신한지주 등 실적 밸류업주 매수
  • “대통령 이재명”vs “영광은 조국”…달아오른 재보선 [르포]
  • 오늘의 상승종목

  • 10.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506,000
    • +0.27%
    • 이더리움
    • 3,170,000
    • -2.55%
    • 비트코인 캐시
    • 418,400
    • -0.81%
    • 리플
    • 704
    • -9.51%
    • 솔라나
    • 183,900
    • -4.37%
    • 에이다
    • 457
    • -1.3%
    • 이오스
    • 622
    • -2.05%
    • 트론
    • 208
    • +0.48%
    • 스텔라루멘
    • 122
    • -1.61%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250
    • -1.17%
    • 체인링크
    • 14,190
    • -2.21%
    • 샌드박스
    • 324
    • -1.8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