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에어컨 상담, AI 기반 음성 서비스가 처리해요"

입력 2019-07-17 10: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음성봇 서비스, 세탁기ㆍ냉장고에도 확대 고려

LG전자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에어컨 서비스 상담을 위한 인공지능 기반의 ‘음성봇’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작년 6월 스마트폰 또는 PC에서 고객과 문자를 주고받으며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챗봇’ 서비스를 선보인 이후, 이번에는 고객이 상담실에 전화해 음성으로 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음성봇은 고객이 빈번하게 질문하고 서비스 엔지니어가 방문하지 않더라도 고객들이 혼자서 조치할 수 있는 고장 증상 32가지에 대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LG전자 고객상담실에 전화해 에어컨 제품 상담을 선택한 후 음성으로 질문하면 음성봇은 고객의 스마트폰에 해결방법을 보내준다.

음성봇은 딥 러닝 기반으로 작동한다. 상담 건수가 누적될수록 자연어 인식률도 높아져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정교하고 빨라진다.

LG전자는 음성봇 서비스를 향후 세탁기, 냉장고 등으로 확대할 뿐만 아니라 상담 품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투자도 지속할 예정이다.

LG전자 CS경영센터장 유규문 전무는 “차별화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이 만족하고 감동을 받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정말 지독한 상성…'최강야구' 동국대 2차전 결과는?
  • 뉴진스 하니·한강 패러디까지…"쏟아지는 '복붙' 예능, 이젠 피로해요" [이슈크래커]
  • 요동치는 글로벌 공급망...‘분절화’ 심화에 다각화 절실 [기후가 삼킨 글로벌 공급망]
  • 2025년 최고의 갓성비 여행지 10곳은? [데이터클립]
  • 의료계 참여가 성공 관건인데…의무 불이행해도 패널티 없어[편해지는 실손청구]
  • 단독 ‘친환경 표방’ 대형마트 리필 매장, ‘처치곤란 실패작’ 전락
  • BTS 제이홉 시구 예고…KBO 한국시리즈 2차전, 우천취소될까?
  • 비트코인, 변동성 커졌다…다시 6만7000달러 선으로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10.22 13:50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475,000
    • -1.65%
    • 이더리움
    • 3,622,000
    • -2.84%
    • 비트코인 캐시
    • 497,400
    • -2.28%
    • 리플
    • 745
    • -0.13%
    • 솔라나
    • 229,000
    • -0.95%
    • 에이다
    • 500
    • -0.79%
    • 이오스
    • 674
    • -1.46%
    • 트론
    • 217
    • +1.88%
    • 스텔라루멘
    • 132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7,000
    • -3.6%
    • 체인링크
    • 16,250
    • -0.43%
    • 샌드박스
    • 379
    • -3.0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