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스토어 공간 중개 서비스를 운영하는 스위트스팟이 여의도 증권가 랜드마크 빌딩인 ‘파이낸스타워’ 내 상업시설 전속 임대 대행 용역사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스위트스팟은 익숙한 브랜드뿐만 아니라 연남동, 송리단길 등 핫플레이스의 특색 있는 브랜드부터 오피스 상권에서 높은 인지도를 가진 브랜드들까지 파이낸스타워 아케이드에 유치할 계획이다.
스위트스팟은 건물 리테일 시설 증축에 대한 기획 및 설계 단계부터 참여해 시설 외관, 매장내 동선, 기초 설비 등 상가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건축 가이드라인도 함께 제공한다. 더불어 스위트스팟에서 보유하고 있는 지역 내 수천건의 팝업스토어 매출 데이터와 유동인구 측정 데이터를 활용해 정확한 데이터를 임대인과 임차인에게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스위트스팟은 누적된 2000개 이상의 팝업스토어 매출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진행된 800건의 팝업스토어 평균 매출을 지난 분기 대비 30% 이상 증가한 성과를 냈다.
2015년 첫 선을 보인 스위트스팟은 수도권 랜드마크 빌딩, 대형 오피스, 호텔, 아케이드 등 팝업스토어에 적합한 공간을 찾아 등록하고 기업들에 연결해 주는 중개 서비스를 운영한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장기 임대를 위한 온라인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정수 스위트스팟 대표는 “여의도 오피스 상권은 직장인뿐만 아니라 거주민들까지 대상으로 확대 개발 되고 있는 추세”라며 “인근 주거 지역까지 소비자로 끌어들일 수 있는 공간으로 기존 오피스 아케이드와는 차별화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건물 가치 상승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