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잡는다”…금호석화, 휴그린 환기창 제품군 강화

입력 2019-05-30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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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그린 '숨쉬는 자동 환기창' 제품 이미지(사진 제공=금호석유화학)
▲휴그린 '숨쉬는 자동 환기창' 제품 이미지(사진 제공=금호석유화학)

금호석유화학이 창호 브랜드 ‘휴그린’(Hugreen)의 미세먼지 대응 제품을 강화하고 있다.

30일 금호석유화학에 따르면 최근 이 회사 건자재사업부는 주력 창호제품인 휴그린 ‘숨 쉬는 자동 환기창’ 의 슬라이딩 개폐형식 신제품인 ‘275SL’을 재건축 건설현장에 납품하며 창호시장에서 판로 확대를 본격화 하고 있다.

금호석유화학은 미세먼지 기준치를 초과하는 일수가 늘어나면서 창문이 닫혀있을 때도 환기가 가능한 특성을 중심으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휴그린의 슬라이딩 방식 제품은 외부에 대한 개방성을 증대시키는 디자인을 채택해 조리∙청소활동 등 창문 개폐를 통한 즉각적인 환기가 필요할 때에도 사용이 용이하게 제작됐다.

금호석유화학은 이번 신제품이 기존의 여닫이 방식 환기 창호와 더불어 소비자들의 창호 선택 폭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호석유화학은 제품 성능의 완벽성을 위해 약 1년여간의 창호 설치환경 실 거주 테스트를 거치며 보완 및 개선사항을 파악해 제품에 반영하고 있다.

허권욱 금호석유화학 건자재사업부장상무는 “미세먼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제품 문의가 증가하고 있으며, 경쟁 입찰을 통해 브랜드 아파트 재건축 단지 약 3300세대 시공을 진행 중” 이라고 밝히는 등 향후 점진적인 수요 확대에 대비하고 있음을 시사했다.

한편, 금호석유화학은 2009년부터 건축자재 브랜드 ‘휴그린’을 통해 플라스틱 창호에서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으며 현재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인 발코니창과 단열 및 기밀성이 뛰어난 분할 발코니창, 내풍압성이 우수한 시스템창 등 고기능성 창호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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