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장난감’, 어버이날 ‘꽃’ 선물 최다”

입력 2019-04-29 10:5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BC카드, 어린이날·어버이날 소비 분석 결과 발표

▲BC카드 분석 어버이날 상품구매 현황(표=BC카드)
▲BC카드 분석 어버이날 상품구매 현황(표=BC카드)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최고 인기 선물은 각각 완구류와 꽃 종류로 나타났다. 선물구매는 연휴 직전 구매 비중이 가장 컸다.

BC카드는 29일 어린이날·어버이날 소비 경향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어린이날 최고 인기 선물은 캐릭터 장난감과 블록, 인형 등 완구류로 조사됐다. 완구류 구매 비중은 49%였다. 이어 의류(11%), 간식(9%), 공연·여행(6%) 순으로 집계됐다. 어버이날 인기 선물은 생화와 조화 등 꽃 종류였다. 꽃은 전체 선물 가운데 36%를 차지했다. 이어 기념물품(21%)과 액세서리·방향제(17%), 식품(13%) 등으로 조사됐다.

어린이날 선물 구매는 주로 부모 추정 고객층(약 90%)이 가장 많았다. 평균 이용액은 4만9000원이다. 어린이날 선물 준비는 2주 전인 24일부터 구매 증가추세를 보였다. 최다 구매는 어린이날 연휴 직전인 5월 2일 이뤄졌다. 어버이날 선물 구매 역시 2주 전부터 증가했으며 연휴 직전에 구매 최대치를 기록했다.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매출 상승률 상위 업종은 각각 문구·사무용품과 약국으로 나타났다. 어린이날에는 문구와 영화, 백화점 등의 매출 상승률이 높았다. 호텔 등 숙박업소 역시 연휴의 영향으로 매출이 늘었다. 어버이날에는 약국과 병·의원 매출 상승률이 높았다. 여행 관련 항공사 매출도 상승했다.

한편 이번 조사는 BC카드 빅데이터센터가 지난해 4~5월 온라인몰에서 선물을 구매한 고객 1만7000명의 결제 건과 SNS 데이터를 활용해 분석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제도 시행 1년 가까워져 오는데…복수의결권 도입 기업 2곳뿐 [복수의결권 300일]
  • 불륜 고백→친권 포기서 작성까지…'이혼 예능' 범람의 진짜 문제 [이슈크래커]
  • 전기차 화재 후…75.6% "전기차 구매 망설여진다" [데이터클립]
  • ‘아시아 증시 블랙 먼데이’…살아나는 ‘홍콩 ELS’ 악몽
  • “고금리 탓에 경기회복 지연”…전방위 압박받는 한은
  • 단독 ‘과징금 1628억’ 쿠팡, 공정위 상대 불복 소송 제기
  • 이강인, 두산家 5세와 열애설…파리 데이트 모습까지 포착
  • 뉴진스 뮤비 감독 "어도어, 뒤로 연락해 회유…오늘까지 사과문 올려라"
  • 오늘의 상승종목

  • 09.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5,095,000
    • +2.17%
    • 이더리움
    • 3,139,000
    • +1.78%
    • 비트코인 캐시
    • 422,000
    • +3.3%
    • 리플
    • 720
    • +0.98%
    • 솔라나
    • 175,300
    • +0.29%
    • 에이다
    • 462
    • +1.76%
    • 이오스
    • 657
    • +4.62%
    • 트론
    • 209
    • +1.46%
    • 스텔라루멘
    • 124
    • +2.4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250
    • +2.6%
    • 체인링크
    • 14,250
    • +3.19%
    • 샌드박스
    • 340
    • +3.3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