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토스 앱 화면 캡처)
이지덤 뷰티가 퀴즈 이벤트를 통해 포털사이트를 점령한 모양새다.
23일 금융서비스 앱 토스는 자사의 '행운퀴즈' 이벤트를 통해 습윤드레싱 제품 이지덤 뷰티 관련 문항을 출제했다. "이지덤 뷰티는 영국알러지협회에서 피부자극 시험결과 OOOO 인증을 받은 제품"이란 문장 속 빈 칸을 채우는 게 문제였다. 해당 문제의 정답은 '비자극성'이다.
토스 행운퀴즈에 해당 문항이 출제된 건 이지덤 뷰티를 판매하는 대웅제약과 토스 간 홍보 제휴 차원으로 풀이된다. 토스 행운퀴즈를 통해 포털사이트 내 브랜드명 검색을 유도해 궁극적으로 '급상승검색어' 상위에 브랜드를 노출시켜 적지 않은 인지도 상승효과를 얻을 수 있어서다.
토스는 이지덤 뷰티에 앞서 전날(22일)에는 패션쇼핑몰 더블유컨셉과 우리카드 관련 퀴즈를 제시하기도 했다. 이른바 '실검팔이'로 대변되는 기업들이 브랜드 홍보 전략에 토스가 효과적인 수단으로 각광받는 모양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