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3월 모바일 앱 순이용자 홈쇼핑 업계 1위

입력 2019-04-11 15:3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자료제공=홈앤쇼핑)
(자료제공=홈앤쇼핑)

홈앤쇼핑 모바일 앱이 3월 자사 순이용자 순위에서 홈쇼핑 업계 1위를 기록했다.

11일 홈앤쇼핑은 “최근 발표된 웹사이트 순위 분석업체 코리안클릭의 3월 자료에 따르면 홈앤쇼핑 모바일앱이 자사 순이용자 수 순위에서 홈쇼핑 업계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홈앤쇼핑 앱만을 사용하는 수치를 나타내는 단독 이용률은 11.4%를 기록하며 홈쇼핑 업계1위, 전체 커머스 업계 3위에 올랐다.

홈앤쇼핑은 홈쇼핑 시장에서 TV와 온라인 쇼핑의 경계가 모호해질 것이라는 선제적 판단에 따라 2013년 모바일앱을 론칭하고 TV와 모바일 시너지에 집중해왔다. 홈쇼핑 주요 고객인 40대와 50대가 모바일앱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를 강화하고,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앱 디자인도 최대한 단순하게 바꿨다. 또 모바일로 주문하면 10%를 할인해주고, 10%를 별도로 적립해주는 `텐텐 프로모션`으로 모바일 비중을 꾸준히 높여 왔다.

홈앤쇼핑의 모바일 시너지 전략은 △큐레이션 서비스 △`좋은밥상`, `텐텐+`등 모바일 특가샵 운영 △실적 기반 인기상품 추천 △음성검색 고도화 △모바일 고객평가단 운영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진화하고 있다.

2017년 7월부터는 모바일 전용 방송서비스인 `모바일 2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홈앤쇼핑의 `모바일 2채널`은 두 개의 상품 방송을 동시에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 2채널` 서비스로 고객들은 선택의 폭이 더 넓어졌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펜싱 여자 사브르, 사상 첫 단체전 은메달…우크라에 역전패 [파리올림픽]
  • 투자만큼 마케팅 효과도 '톡톡'…'파리올림픽' 특수 누리는 기업은? [이슈크래커]
  • 단독 “셀러도 몰랐던 위성몰”…‘큐익스프레스 상장용’ 부풀리기 꼼수[티메프發 쇼크]
  • 부작용이 신약으로…반전 성공한 치료제는?
  • 아이브, 美 롤라팔루자 신고식 '성공적'…밴드 라이브로 팔색조 무대 완성
  • 엔화 강세에 엔테크족 '반짝 웃음'…추가상승 여부는 '글쎄'
  • “유급 없다”는데도 돌아오지 않는 의대생…수업 출석률 2.7% 불과
  • 기술주 흔들려도…외국인 ‘삼성 러브콜’ 건재
  • 오늘의 상승종목

  • 08.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666,000
    • -1.67%
    • 이더리움
    • 4,102,000
    • -2.91%
    • 비트코인 캐시
    • 497,000
    • -6.49%
    • 리플
    • 767
    • -4.36%
    • 솔라나
    • 202,400
    • -5.2%
    • 에이다
    • 504
    • -3.08%
    • 이오스
    • 702
    • -3.7%
    • 트론
    • 181
    • +3.43%
    • 스텔라루멘
    • 129
    • -3.73%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300
    • -4.89%
    • 체인링크
    • 16,240
    • -4.36%
    • 샌드박스
    • 385
    • -4.9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