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쇼핑, 한글 조형미 살린 약식 브랜드 디자인 선봬

입력 2019-03-11 09:37 수정 2019-03-11 1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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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약식 브랜드 디자인(사진제공=공영홈쇼핑)
▲ 약식 브랜드 디자인(사진제공=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이 한글의 조형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약식 브랜드 디자인을 선보였다.

11일 공영홈쇼핑이 선보인 약식 브랜드 디자인은 공영쇼핑의 초성인 ‘ㄱㅇㅅㅍ’ 만으로 이루어졌다. 한글만이 가진 ‘초성, 중성, 종성’ 의 독특한 구조를 해체해 조형적이고 기호적인 아름다움을 함축한 디자인이다.

공영홈쇼핑은 지난 해 11월부터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인 ‘공영쇼핑’을 개발해 사용하고 있다. ‘공영쇼핑’ 브랜드 디자인에 이어 이번에도 세계적인 한글 타이포그래피 디자이너인 안상수 전 홍익대 교수가 재능기부로 참여했다.

약식 브랜드 디자인은 회사를 대표하는 이미지로 ‘공영쇼핑’과 혼합 혹은 단독으로 사용되고, 방송, 쇼핑백, 포장박스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계획이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한글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문자 체계인 동시에 디자인”이라며 “한글의 아름다움을 품은 BI로 ‘대한민국 홈쇼핑’이라는 새 슬로건을 내건 공영홈쇼핑만의 가치와 철학을 담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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