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대용량 커피 ‘칸타타’, 매출 대박”

입력 2019-01-15 10: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칠성음료가 이른바 '가용비'(가격 대비 용량) 트렌드를 반영해 선보인 대용량 커피가 인기다.

롯데칠성음료는 500㎖ 대용량 레디 투 드링크(RTD)커피인 ‘칸타타 콘트라베이스’가 출시 9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600만개를 돌파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4월 선보인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블랙은 출시 3개월만에 300만개가 판매되며 가용비가 뛰어난 커피로 입소문이 났고 지난해 6월에는 라떼 제품이 출시되며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누적 매출은 190억 원을 넘어서 지난해 롯데칠성음료에서 출시된 10여개의 신제품 중 가큰 성과를 보였다.

롯데칠성음료는 자체 시장 분석 결과 국내 RTD 커피 시장이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연평균 약 8% 성장한 데 반해 대용량 커피는(캔 390㎖ 이상·페트병 350㎖ 이상·컵 300㎖ 이상·파우치 230㎖ 이상 제품 기준) 2013년 40억 원 규모에서 2017년 2150억 원 규모로 연평균 약 170% 가량 크게 성장한 점에 주목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자체 시장 분석 결과 국내 RTD 커피 시장이 지난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연평균 약 8% 성장한 데 반해, 대용량 커피는 2013년 약 40억 원 규모에서 2017년 약 2150억 원 규모로 연평균 약 170%가량 크게 성장한 점에 주목했다. 대용량 커피는 캔 390㎖, 페트병 350㎖, 컵 300㎖, 파우치 230㎖ 이상 제품 기준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칸타타 콘트라베이스는 넉넉한 용량으로 커피 헤비유저 뿐만 아니라 장시간 근무 및 공부 중에 곁에 두고 오랜시간 커피를 즐기고자 하는 직장인, 학생들에게 딱 맞는 제품”이라며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 강화 및 제품군 확대 등을 검토하며 국내 대용량 RTD커피 시장을 칸타타 콘트라베이스로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유니클로부터 K리그까지…온 세상이 '헬로키티' 천국? [솔드아웃]
  • "쯔양 대리인으로 유튜브 방송 출연!" 쯔양 사건 홍보한 법률대리인
  • 방탄소년단 진, 올림픽 성화 들고 루브르 박물관 지난다…첫 번째 봉송 주자
  • 갤럭시Z 플립6·폴드6, 사전판매 시작…온·오프 최저가는 어디?
  • 이젠 최저임금 1만 원 시대…내년 1.7% 오른 1만30원 확정
  •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 반감기 시기로 회귀…“매도 주체 채굴자”
  • 끊이지 않는 반발…축구지도자협회, 홍명보 선임한 정몽규에 사퇴 요구
  • 일본 ‘방위백서’…20년 연속 ‘독도는 일본 땅’ 기술
  • 오늘의 상승종목

  • 07.1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290,000
    • +0.68%
    • 이더리움
    • 4,423,000
    • +0.18%
    • 비트코인 캐시
    • 522,500
    • +3.77%
    • 리플
    • 749
    • +13.83%
    • 솔라나
    • 196,100
    • +0.82%
    • 에이다
    • 607
    • +4.3%
    • 이오스
    • 760
    • +2.98%
    • 트론
    • 197
    • +2.07%
    • 스텔라루멘
    • 145
    • +13.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55,500
    • +1%
    • 체인링크
    • 18,250
    • +2.18%
    • 샌드박스
    • 442
    • +2.3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