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은 업계 최초로 실손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고객이 진료비 납부 서류를 직접 발급받아 보험사에 보내지 않아도 병원 앱에서 본인 인증만 하면 보험금을 바로 청구할 수 있다. 신촌·강남 세브란스병원과 국립암센터 고객을 대상으로 우선 실시한다. 연말까지 서울성모병원 등 전국 21개 주요 병원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NH농협생명의 실손보험에 가입한 고객은 진료를 받은 뒤 세브란스병원 앱에 접속해 '실손보험청구' 메뉴를 클릭하면 된다. 여기서 'M-케어(Care) 뚝딱청구'로 들어가 본인인증을 거친 후 진료내역을 선택하면 보험금 청구가 완료된다.
서기봉 사장은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보험금 청구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