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CCMS' 도입

입력 2008-05-23 13:3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한국야쿠르트는 고객만족 최우선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소비자 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23일 밝혔다.

'CCMS(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추진 중인 소비자 보호 프로그램으로, 기업과 소비자가 자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한국야쿠르트는 이를 전사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고정완 홍보부문장을 CCMS 자율관리자로 선정하고, 고객만족팀, 마케팅팀, 연구개발팀, 자재팀 등으로 CCMS 위원회를 구성해 자율관리 프로그램을 전격 가동키로 했다.

또한 ▲불필요한 고객 불만 사례를 방지하기 위한 사전예방 시스템 구축 ▲불만고객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사후구제 ▲빠르게 변화하는 외부환경에 발맞춘 시스템 개선 등 3단계 과정에 대해 세부 운영 기준 및 실행 가이드를 마련했다.

이에 따라 한국야쿠르트는 23일 잠원동 본사 대강당에서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정책과 배진철 과장 및 소비자 단체 관계자, 회사 임직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CCMS 도입 및 실행 선포식'을 가졌다.

한국야쿠르트 양기락 사장은 이날 "CCMS 도입은 한국야쿠르트가 한층 고객 앞으로 다가설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품질과 서비스 향상 활동을 통해 고객 불만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고 고객 가치를 높이는 일류기업으로 도약하자"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예비신랑, 1억 모아놨으면…" 실제 결혼자금 저축액은? [그래픽 스토리]
  • ‘광복절 특사’ 복권 대상에 김경수 포함…법조계 시각은
  • 스프링클러 아파트직원이 껐다…인천 청라 지하주차장 전기차 화재 전말
  • 제5호 태풍 '마리아' 예상 경로…한반도 영향은?
  • 태권도 서건우, 남자 80kg급 8강 진출…극적인 역전승 거둬 [파리올림픽]
  • 구로역에서 작업 중 코레일 직원 3명 사상… 국토부, 철저 조사해 재발방지
  • '여행 가이드'가 무려 방시혁…포털 뜨겁게 달군 BJ 과즙세연은 누구?
  • 옆구리 찌르는 ‘요로결석’, 여름철 잘 걸리는 이유는? [e건강~쏙]
  • 오늘의 상승종목

  • 08.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791,000
    • +1.36%
    • 이더리움
    • 3,675,000
    • +0.85%
    • 비트코인 캐시
    • 495,600
    • +2.14%
    • 리플
    • 832
    • +2.84%
    • 솔라나
    • 217,500
    • +1.21%
    • 에이다
    • 489
    • +0.41%
    • 이오스
    • 688
    • +3.15%
    • 트론
    • 182
    • +1.11%
    • 스텔라루멘
    • 142
    • +1.43%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300
    • +4.16%
    • 체인링크
    • 14,830
    • +1.51%
    • 샌드박스
    • 381
    • +3.5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