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599억 달러’... “역대 최고액”

입력 2018-10-04 13: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가 올해 역대 최고액을 달성했다.

삼성전자가 4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 가치가 사상최대인 599억 달러(약 67조6000만 원)를 기록, 6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562억 달러(약 63조4000만 원)보다 6.5% 상승, 600억 달러 돌파를 목전에 뒀다. 순위는 지난해와 동일했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9, 퀵 드라이브 세탁기, 더 월 등을 통해 혁신을 이어가는 점 △5G, AI, IoT, 전장사업 등 미래 혁신기술 기반의 지속 성장 가능성 △ 반도체 분야에서 확고한 1위 자리를 유지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9·노트 9, 워치 등과 같은 모바일 제품에서 소비자 중심 혁신을 지속해 왔다. 또한, 혁신 기술 기반의 QLED TV, 마이크로 LED 기술이 적용된 더 월 등을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시청 경험을 제공했다.

반도체 분야에서는 2세대 10나노급 D램, 5세대 V낸드 세계최초 양산 등으로 기술 리더십을 확고히 하는 동시에, 시장 선도를 이어가기 위한 대규모 투자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인터브랜드가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는 △기업의 재무 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평가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예비신랑, 1억 모아놨으면…" 실제 결혼자금 저축액은? [그래픽 스토리]
  • ‘광복절 특사’ 복권 대상에 김경수 포함…법조계 시각은
  • 스프링클러 아파트직원이 껐다…인천 청라 지하주차장 전기차 화재 전말
  • 제5호 태풍 '마리아' 예상 경로…한반도 영향은?
  • 태권도 서건우, 남자 80kg급 8강 진출…극적인 역전승 거둬 [파리올림픽]
  • 구로역에서 작업 중 코레일 직원 3명 사상… 국토부, 철저 조사해 재발방지
  • '여행 가이드'가 무려 방시혁…포털 뜨겁게 달군 BJ 과즙세연은 누구?
  • 옆구리 찌르는 ‘요로결석’, 여름철 잘 걸리는 이유는? [e건강~쏙]
  • 오늘의 상승종목

  • 08.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228,000
    • +0.79%
    • 이더리움
    • 3,604,000
    • +2.1%
    • 비트코인 캐시
    • 484,500
    • +3.79%
    • 리플
    • 809
    • -6.04%
    • 솔라나
    • 213,300
    • -5.66%
    • 에이다
    • 482
    • +0.63%
    • 이오스
    • 663
    • -0.9%
    • 트론
    • 178
    • +0%
    • 스텔라루멘
    • 139
    • -2.11%
    • 비트코인에스브이
    • 58,550
    • -3.06%
    • 체인링크
    • 14,320
    • -0.42%
    • 샌드박스
    • 365
    • +1.1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