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MTV와 국내외 방송 콘텐츠 제공 제휴

입력 2008-05-05 10:17 수정 2008-05-05 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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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대표이사 사장 최휘영, www.nhncorp.com)는 MTV 네트워크 코리아(이하 MTV 네트워크)와 제휴를 맺고, NHN이 운영하는 국내최대 검색포털 네이버와 어린이전용포털 쥬니어네이버를 통해 양질의 국내외 방송 콘텐츠를 제공하게 됐다고 5일 밝혔다.

NHN에 따르면 이번 제휴는 인터넷을 통해 MTV 네트워크가 보유하고 있는 음악 전문 채널 MTV와 어린이 채널 닉의 국내외 유명 방송 프로그램들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UGC 활용 등을 포함하는 포괄적인 이용방안에 대한 합의를 바탕으로 이루어졌으며, 이로써 이용자들은 합법적인 경로를 통해 보다 다양한 방송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NHN은 MTV 네트워크가 보유하고 있는 국내 연예 오락 프로그램 콘텐츠뿐 아니라, ‘애쉬튼 커쳐의 펑크드’, ‘핌프 마이 라이드’ 등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해외 프로그램의 제공 권한을 확보했다.

또한 어린이 전문채널 니켈로디언의 킬러 콘텐츠인 ‘보글보글 스폰지밥’, ‘하이 도라’ 등의 애니메이션과 인터액티브 게임을 포함한 다양한 아동 전문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제공받게 된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은 연속3분 이내 길이로 자신이 원하는 방송 콘텐츠의 부분 장면을 네이버 내의 블로그나 카페에 자유롭게 스크랩할 수 있어, 저작권을 지키는 범위 내에서도 다양한 방송 콘텐츠를 활용, UGC를 생산할 수 있게 됐다.

NHN 김태진 제휴지원실장은 “이번 제휴는 네이버의 합법적인 방송 콘텐츠 활용 방안이 해외 기업에서도 인정받은 것으로, 이를 계기로 보다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과의 제휴가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네이버는 콘텐츠 저작권자의 권리를 보호하고, 이용자들이 안전하게 양질의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MTV 네트워크 코리아 디지털 미디어 담당 이근호 부장은 “이번 NHN과의 제휴는 보다 많은 이용자들로 하여금 보다 쉽고 편리하게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MTV 네트워크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한 예라 할 수 있다”며 이번 제휴에 대한 의의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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