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뉴스카페’ 영상 인기…평균 조회수 100만 건

입력 2018-08-23 09:4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전자 뉴스룸 캡처)
(삼성전자 뉴스룸 캡처)

삼성전자의 사내 소식을 전하는 ‘삼성전자 뉴스카페’ 영상뉴스가 온라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2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매주 목요일 삼성전자 뉴스룸 유튜브에 업로드되는 뉴스카페의 회당 평균 시청 조회 수가 약 100만 건 수준인 것으로 집계됐다. 일반 기업이 진행하는 영상뉴스가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것은 이례적이다.

뉴스카페는 한 회당 2∼3꼭지로, 약 9분 안팎의 분량으로 제작된다. 올해 4월 19일 첫 방송을 시작했고 현재까지 총 18회 진행됐다.

삼성 뉴스카페 가운데 지난 2일 자 ‘그 많던 에어컨은 어디서 왔을까?’ 뉴스카페는 조회 수 141만 건을 기록했다. 해당 뉴스는 역대급 폭염에 분주해진 광주 에어컨 생산 현장과 사내 임신부 직원들을 위한 각종 정책과 사내시설을 소개하는 내용 등을 다뤘다.

뉴스카페 영상뉴스는 삼성전자의 언론 발표 내용부터 사내 문화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삼성전자가 최근 발표한 180조 원 신규 투자 건과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 후 달라진 사내 풍경을 소개하는가 하면, 올해 초·중·말복에 삼성전자 사내식당에서 소비된 닭의 개수를 세거나 반바지를 입고 출근한 임직원을 인터뷰해 눈길을 끌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펜싱 여자 사브르, 사상 첫 단체전 은메달…우크라에 역전패 [파리올림픽]
  • 투자만큼 마케팅 효과도 '톡톡'…'파리올림픽' 특수 누리는 기업은? [이슈크래커]
  • 단독 “셀러도 몰랐던 위성몰”…‘큐익스프레스 상장용’ 부풀리기 꼼수[티메프發 쇼크]
  • 부작용이 신약으로…반전 성공한 치료제는?
  • 아이브, 美 롤라팔루자 신고식 '성공적'…밴드 라이브로 팔색조 무대 완성
  • 엔화 강세에 엔테크족 '반짝 웃음'…추가상승 여부는 '글쎄'
  • “유급 없다”는데도 돌아오지 않는 의대생…수업 출석률 2.7% 불과
  • 기술주 흔들려도…외국인 ‘삼성 러브콜’ 건재
  • 오늘의 상승종목

  • 08.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255,000
    • -1.39%
    • 이더리움
    • 4,093,000
    • -2.25%
    • 비트코인 캐시
    • 494,500
    • -7.05%
    • 리플
    • 773
    • -2.89%
    • 솔라나
    • 200,800
    • -3.97%
    • 에이다
    • 505
    • -2.32%
    • 이오스
    • 717
    • -1.65%
    • 트론
    • 181
    • +2.84%
    • 스텔라루멘
    • 130
    • -2.26%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300
    • -4.28%
    • 체인링크
    • 16,360
    • -3.14%
    • 샌드박스
    • 387
    • -3.9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