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이 지난 5월부터 진행한 ‘비대면 투자미식회’가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KB증권은 비대면투자미식회 홍보용 디지털 영상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조회수기 500만건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비대면 투자미식회는 고객들이 추천한 유명 면(麵) 맛집에서 면시식과 투자설명회가 이뤄지는 이색적인 행사다. 매회 30명의 고객들을 추첨해 총 10회 진행하는 설명회에서 약 3000여명의 투자자가 신청을 해 평균 1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실제 행사에 참가했던 고객들의 입소문과 행사 실황 영상이 SNS를 통해 퍼져 나가면서 지원자 수가 급격한 증가 추세를 보였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당첨된 고객들은 면요리 시식 후 KB증권 내부 강사로부터 시장의 흐름을 읽는 법, 유망 투자 종목 등의 정보 공유 시간을 가진 후 현장에서 실시간 질의 응답 기회도 가졌다.
행사 참여 고객들에게 제공된 컵라면 선물세트 ‘비대면’과 고급 술잔 세트 ‘추천주’도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는 평이다.
KB증권은 향후 비대면 투자미식회를 온라인에서도 진행하며 시장의 흐름을 읽는 법, 유망 투자 종목에 대한 강연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또 이번 행사에 참여했던 고객들과 신규 신청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방송을 통해 투자설명회를 추가로 개최할 방침이다.
김재봉 KB증권 M-able Land Tribe장은 “온라인 고객도 직접 대면하여 소통하면서 온·오프라인 채널의 장점을 결합한 행사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