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맘스터치)
맘스터치는 2014년 500호점 달성 후 2016년 1000호점을 오픈한 데 이어 1년 만에 100개 점포를 추가 출점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에 매출액도 큰 폭으로 뛰어 2014년 794억 원, 2015년 1486억 원을 기록했으며 2016년에는 2000억 원을 돌파하기도 했다. 이어 2017년 매출액은 2395억 원으로 전년 대비 약 18% 증가했다. 상위 5개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지난 3년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모두 증가한 브랜드는 맘스터치가 유일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맘스터치는 국내외에서 약진했다. 지난해 58개에 불과했던 서울 지역의 매장이 올해 76개로 늘면서 수도권 매장 비율이 31%를 넘어섰다. 또 지난 1월에는 토종 버거 브랜드 최초로 버거의 본고장인 미국에 진출, 캘리포니아주 콘코드 지역에 매장을 오픈하기도 했다. 이미 진출한 대만과 베트남 시장에서 역시 지속적으로 매장을 확대하며 순항 중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경기 불황뿐만 아니라 업계가 힘든 상황 속에서도 고객들의 사랑과 가맹점주들의 믿음으로 이룬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브랜드 경쟁력 강화, 사업 다각화 등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국내 1위 버거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