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핸드스틱 청소기 시장, 삼성·LG 점유율 53%까지 확대

입력 2018-02-02 09:3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전자 무선청소기 파워건(왼쪽)과 LG전자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사진제공=삼성전자, LG전자)
▲삼성전자 무선청소기 파워건(왼쪽)과 LG전자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사진제공=삼성전자, LG전자)

해외 브랜드들이 독점하던 핸드스틱형 청소기 시장에서 국내 브랜드들의 성장이 두드러지고 있다.

2일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에 따르면 올 1월 핸디형 청소기 시장에서 삼성전자와 LG전자의 비중이 53%까지 확대되며 크게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분기에는 다이슨이 36%, 일렉트로룩스가 12% 등 높은 점유율을 보였고, 2분기까지 다이슨 40%, 일렉트로룩스 12%로 해외 브랜드가 강세였다. 작년 6월 LG전자가 코드제로를 출시하자마자 7월 매출 비중이 39%로 올라서며 전월 15%에서 크게 늘었고, 다이슨은 23%로 전월 38%와 비교해 비중이 줄어들었다. 9월에는 삼성전자에서도 무선청소기 파워건을 출시하면서 3분기부터 LG와 삼성 등 국내 브랜드 점유율이 2분기 22% 수준에서 47%로 역전되며 4분기부터 올 1월까지는 50%를 넘어 선전하고 있다.

에누리 가격비교 담당자는 “생활가전은 꾸준히 해외 브랜드가 독점해오다시피 했던 시장이었기 때문에 국내 브랜드들의 큰 폭 성장이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예비신랑, 1억 모아놨으면…" 실제 결혼자금 저축액은? [그래픽 스토리]
  • ‘광복절 특사’ 복권 대상에 김경수 포함…법조계 시각은
  • 스프링클러 아파트직원이 껐다…인천 청라 지하주차장 전기차 화재 전말
  • 제5호 태풍 '마리아' 예상 경로…한반도 영향은?
  • 태권도 서건우, 남자 80kg급 8강 진출…극적인 역전승 거둬 [파리올림픽]
  • 구로역에서 작업 중 코레일 직원 3명 사상… 국토부, 철저 조사해 재발방지
  • '여행 가이드'가 무려 방시혁…포털 뜨겁게 달군 BJ 과즙세연은 누구?
  • 옆구리 찌르는 ‘요로결석’, 여름철 잘 걸리는 이유는? [e건강~쏙]
  • 오늘의 상승종목

  • 08.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417,000
    • -0.97%
    • 이더리움
    • 3,649,000
    • -2.25%
    • 비트코인 캐시
    • 487,000
    • +0.37%
    • 리플
    • 816
    • -4.78%
    • 솔라나
    • 216,900
    • -3.34%
    • 에이다
    • 488
    • -0.81%
    • 이오스
    • 666
    • -2.35%
    • 트론
    • 180
    • +0.56%
    • 스텔라루멘
    • 140
    • -2.1%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550
    • -2.93%
    • 체인링크
    • 14,780
    • -1.07%
    • 샌드박스
    • 371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