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월부터 창이공항에 입점해 매장을 운영해온 파리바게뜨는 최근 신축한 터미널4에 추가 매장 3개를 동시에 열게 됐다.
SPC그룹 관계자는 “3개점 동시 입점은 창이공항의 엄격한 기준과 세계인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만족시켜 이뤄낸 성과”라고 말했다.
창이공항은 세계 각지에서 연간 5200만 명의 관광객들과 환승객들이 모여드는 아시아의 대표 허브공항 중 하나로 맥도날드, 스타벅스, 커피 빈 등 세계적인 글로벌 식음료 브랜드들이 입점해 경쟁하고 있다.
이번 신규 매장들은 터미널4의 출국장과 면세구역 양쪽에 모두 입점했다. 공항이라는 상권 특성에 맞춰 스낵킹(Snacking) 전문 매장으로 차별화해 샌드위치와 간편식, 커피 및 음료 메뉴를 강화했다. 터미널4는 면적 22만5000㎡로 축구장 27개를 합친 크기에 연간 1600만 명의 이용객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브랜드 홍보 효과도 클 것으로 보인다.
SPC그룹 관계자는 “창이공항 추가 매장 오픈을 통해 더 많은 세계인에게 브랜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글로벌 시장 확대의 발판으로 삼을 것”이라며 “해외 매장을 꾸준히 확대해 청년들의 해외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2012년 국내 베이커리 브랜드 처음으로 싱가포르 시장에 진출한 이래 현재 총 7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싱가포르 법인 매출은 전년 대비 약 12% 성장한 144억 원을 기록했다. SPC그룹은 2030년까지 미국과 중국에 2000개 매장을 포함해 전 세계 1만2000개 매장을 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