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온라인 마케팅 강화…‘수동소자 정보 구글로 검색’

입력 2017-07-10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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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기가 MLCC, 파워 인덕터, 칩저항 등 수동소자들의 제품 정보를 포털(Google)에서 더 쉽고 빠르게 검색, 열람하도록 시스템을 구현했다고 10일 밝혔다.

기존에는 제품 정보를 삼성전기 홈페이지에서만 확인이 가능했지만 이제는 구글 검색창에 기종번호(파트넘버)만 입력하면 3D제품 이미지, 크기, 용량 등의 정보를 바로 얻을 수 있다. 또한 온라인 대리점의 재고량 파악, 온라인 견적 산출 및 구매,샘플 요청, 구입 문의까지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삼성전기 고객들은 개발 중인 제품에 적합한 수동소자인지 빠르게 확인, 쉽게 구입까지 할 수 있다.

수동소자 제품들의 전기적 특성에 대해 직접 시뮬레이션 해볼 수 있는 시스템(웹 라이브러리)도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다. 이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은 제품 크기, 특성 등을 선택해 해당되는 제품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삼성전기의 웹 라이브러리는 방문하는 제품 설계자들이 월 5000명이 넘을 정도로 활용도가 높다.

삼성전기 측은 “수동소자가 스마트폰 외에도 스마트카, 인공지능,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채용이 늘고 있다”며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하고 필리핀 신공장을 본격 가동해 생산 규모를 확대해 글로벌 시장 변화에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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