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美 시장조사업체 브랜드 평가서 1위… 현대차, 6위

입력 2017-06-22 0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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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 'K7'.(사진제공=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 'K7'.(사진제공=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가 미국 시장조사업체가 조사한 브랜드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기아차는 미국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J.D.Power)가 21일(현지시간) 발표한 ‘2017 신차품질조사’에서 32개 전체브랜드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기아자동차는 32개 브랜드 중 72점을 기록해 1위에 올랐고, 88점을 기록한 현대자동차는 6위에 올랐다.

기아차는 총 5개 차종이 차급별 평가에서 ‘최우수 품질상(Segment Winner)’을 수상하는 등 2년 연속 최고 성적을 기록했다. 기아차는 한국 자동차 업체 최초로 3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기아차는 1987년 시작된 신차품질조사 역사 중 일반브랜드로서는 최초로 2년 연속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아울러 기아차는 이번 조사에서 총 8개 차급별 평가 중 7개 차종이 수상하며 차량 품질의 우수성도 함께 증명했다.

△K3(현지명 포르테)는 준중형(Compact) 차급 △K7(현지명 카덴자)는 대형(Large) 차급 △쏘울은 소형 다목적(Compact MPV) 차급 △니로는 소형(Small) SUV 차급 △쏘렌토는 중형(Midsize) SUV 차급에서 각각 1위에 올랐다. 5차종이 최우수 품질상을 수상한 것은 역대 최다이다.

쏘울은 3년 연속으로 최우수 품질상을 수상했다. 니로는 북미 출시 첫해 소형 SUV 차급 1위, K7은 이번 신차품질조사 대상 차량 중 최저 점수인 51점을 기록했다.

△스포티지 △K5(현지명 옵티마)는 차급 내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신차품질조사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미국에서 판매된 신차를 대상으로 구입 후 3개월이 지난 차량의 고객들에게 233개 항목에 대한 품질 만족도를 조사했다. 100대당 불만건수로 나타낸 결과이며, 점수가 낮을수록 품질만족도가 높음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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