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가 오는 16·17일 이틀동안 서울 삼성동 코엑스 C 3·4홀에서 ‘제4회 대한민국 금융대전’을 개최합니다.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전국은행연합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비트코인 시대…재미있는 금융’을 주제로 열립니다. 올해 행사에는 국민·KEB하나·신한·우리·IBK기업은행 등 13개 은행과 삼성·한화·교보생명 등 금융회사, 핀테크사, 기관 60여곳이 참가합니다.
특히 제4회 대한민국 금융대전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골드러시’로 주목받고 있는 비트코인(Bitcoin), 이더리움(Ethereum)을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합니다. 강연자로 비티씨코리아닷컴 이정아 전략기획이사(COO)와 이투데이 김우람 기자가 나섭니다.
이정아 이사는 ‘가상화폐 시장의 성장과 앞으로의 가능성’을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입니다. 가상화폐 전체 시장은 물론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가상화폐 종류에 따른 마켓 현황도 짚어볼 계획입니다.
김우람 기자는 ‘이더리움 제대로 알기’라는 주제로 한 시간 동안 강연을 펼칩니다. 김 기자는 이더리움은 무엇이며, 어떻게 쓰이는 지 등 금융소비자들이 궁금한 내용을 쉽게 설명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이정아 이사와 김우람 기자의 강연은 행사 둘째 날인 17일 오후 2시부터 진행합니다.
제4회 대한민국 금융대전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모의면접의 장을 마련합니다. 행사 첫날인 16일 오전 10시 40분부터 오후 2시까지 국내 4대 은행(국민·신한·KEB하나·우리은행), 대형 보험사(삼성화재, 한화생명, 현대해상, 미래에셋생명)의 현직 인사 담당자들이 면접관으로 참여합니다.
금융회사 취업을 희망하거나 준비 중인 학생 또는 일반인에게 실제 면접 상황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아울러 금융과 인터넷뱅킹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도 갖습니다. 금융감독원 금융교육국 경종성 부국장은 ‘금융의 이해 및 수입, 지출관리’에 대해서, KB국민은행 도곡스타PB센터 신동일 부센터장은 ‘케이뱅크 돌풍, 시중은행의 대응 방안’에 대해서 강연을 진행합니다.
◇행사 : 제4회 대한민국 금융대전
◇일시 : 6월 16~17일(2일간)
◇장소 : 서울 삼성동 코엑스 C관 3·4홀
◇문의 : 대한민국 금융대전 사무국 (02)799-2688
◇홈페이지(사전등록) http://fnexpo.e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