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D&AD 2017 광고제 '금ㆍ은ㆍ동 석권'

입력 2017-05-01 09:4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D&AD 2017에서 금상을 수상한 제일기획 독일법인의 예거마이스터 쿨팩 캠페인(사진제공=제일기획)
▲D&AD 2017에서 금상을 수상한 제일기획 독일법인의 예거마이스터 쿨팩 캠페인(사진제공=제일기획)

제일기획은 최근 영국 런던 트록시 극장에서 열린 광고ㆍ디자인 페스티벌 ‘D&AD 2017’ 시상식에서 금상, 은상, 동상을 모두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55회째를 맞은 올해 'D&AD 2017'에는 제품 디자인, 필름광고, 디지털 마케팅 등 26개 부문에 전 세계 각국에서 2만6000여 작품이 출품됐다. 그 중 제일기획이 수상한 금상(옐로우 펜슬)은 약 420: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제일기획에 사상 첫 금상의 영예를 안겨준 캠페인은 독일법인의 ‘예거마이스터 쿨팩(Coolpack)’ 캠페인이다. 차갑게 마실 때 풍미가 좋은 예거마이스터를 많은 소비자들이 실온에 보관하는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병 디자인을 냉동실에 보관 후 사용하는 쿨팩 모양으로 리뉴얼했다.

쿨팩 디자인의 예거마이스터를 구입한 소비자 대부분이 냉동 보관 후 술을 즐기는 효과가 나타났으며, 빈 병을 실제 쿨팩으로 이용하는 사례도 등장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차갑게 즐긴다’는 브랜드 스토리를 각인시키는데 긍정적 효과를 거뒀다.

예거마이스터 쿨팩 캠페인 외에도 제일기획 본사에서 기획한 유니클로 ‘히트텍 윈도우(HEAT TECH WINDOW)’, 삼성전자 ‘비피어리스(#BeFearless)’ 캠페인도 올해 D&AD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지난 3월 애드페스트 광고제에서 역대 최다 수상에 이어 이번 D&AD에서 사상 첫 금상을 수상하며 올 해 열리는 국제 광고제에서 연이어 선전하고 있다”며 “소비자와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새롭고 독창적으로 해결하는 아이디어를 지속 발굴해 회사의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위상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꺾이지 않는 가계 빚, 7월 나흘새 2.2조 '껑충'
  • '별들의 잔치' KBO 올스타전 장식한 대기록…오승환ㆍ김현수ㆍ최형우 '반짝'
  • “나의 계절이 왔다” 연고점 새로 쓰는 코스피, 서머랠리 물 만난다
  • ‘여기 카페야, 퍼퓸숍이야”... MZ 인기 ‘산타마리아노벨라’ 협업 카페 [가보니]
  • 시총 14.8조 증발 네카오…‘코스피 훈풍’에도 회복 먼 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623,000
    • +3.05%
    • 이더리움
    • 4,338,000
    • +2.7%
    • 비트코인 캐시
    • 478,600
    • +3.84%
    • 리플
    • 633
    • +4.63%
    • 솔라나
    • 200,700
    • +5.97%
    • 에이다
    • 523
    • +5.44%
    • 이오스
    • 738
    • +7.74%
    • 트론
    • 186
    • +2.76%
    • 스텔라루멘
    • 129
    • +6.61%
    • 비트코인에스브이
    • 52,200
    • +4.9%
    • 체인링크
    • 18,590
    • +6.72%
    • 샌드박스
    • 431
    • +8.0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