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수험생 마케팅' 가동

입력 2007-11-15 1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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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대금리에 사은품까지..."예비고객 잡아라"

최근 기업들이 수험생들의 마음을 잡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는 가운데, 은행권도 수험생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기업은행은 15일 특별금리 연 5.0%를 적용한 '수험생 합격기원 셀프네이밍 적금'을 수능일부터 한달간 판매에 들어갔다. 일반 적금 금리가 연 4.3% 수준인 점을 가만하면 0.7% 우대금리를 적용한 것이다.

또한. 수험생 부모에게도 1년짜리 중금채에 5.9%의 금리를 제공한다. 단 최저 가입 금액은 500만원이다.

아울러 자신이 원하는 합격기원 문구를 직접 통장에 새겨 넣을 수 있는 '대입합격 문구기원 네이밍' 이벤트와 영화예매권 추첨도 함께 진행해 수험생들의 힘을 북돋을 방침이다.

기업은행 오숙희 팀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수험생들이 목돈 마련과 성공적인 경제생활을 영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은행도 최근 거래중인 고3 수험생 및 학부모 총 3만여명에게 합격기원 문자메시지를 발송하고, 우수고객 자녀들에게는 사은품을 전달하는 등 이벤트를 펼쳤다.

또한 올 연말까지 수험표를 제시한 수험생들에 한해 적립식 또는 거치식 예금 금리를 0.2% 우대할 방침이다.

더불어 오는 18일까지 부산은행 스쿨뱅킹을 이용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200명을 추첨하여 3만원권 아웃백 이용 사은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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