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삼성전자 손잡고 동남아 공략…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

입력 2017-02-27 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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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플래닛은 삼성전자와 함께 성장 잠재력이 큰 동남아 시장을 공략하고자 국가별 맞춤형 마케팅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SK플래닛과 삼성전자 동남아 총괄은 싱가포르에 있는 삼성전자 동남아 총괄 사무실에서 ‘동남아 지역 E커머스 협력’ 양해각서(MOU)를 이날 체결하고,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의 11번가에서 삼성전자 디지털 제품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해 양사가 협력한다. 이를 통해 삼성전자는 동남아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 중인 현지 온라인 유통 채널 11번가를 확보하고, 11번가는 제품 판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국가별 맞춤형 판매 전략을 구사할 계획이다.

양사는 앞으로 동남아 국가별 11번가에서 삼성전자 제품을 보다 편리하게 검색해 합리적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강화하고, 단독 상품, 선 판매, 가격 할인 등 마케팅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빠른 배송 및 무료 설치 등의 전문 서비스로 독보적인 쇼핑 환경 구축에 나선다.

양사는 그동안 국내 11번가에서 삼성전자 가전 및 디지털상품 판매 활성화를 위해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협력을 긴밀히 이어 왔으며, 이러한 국내 11번가와 삼성전자 협업을 통한 판매 노하우가 동남아 시장으로 전파돼 국산 제품과 서비스가 함께 성공할 수 있는 시너지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플래닛은 2013년 터키를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의 동남아 3개국에 국내 11번가의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오픈마켓을 론칭한 바 있으며, 작년 한 해 동안 태국을 제외한 해외 3개국의 11번가 총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72.5% 증가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SK플래닛은 지난 16일 태국 11번가를 론칭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성장 잠재력이 높은 동남아 시장에서 대표 오픈마켓으로 자리 잡을 계획이다.

SK플래닛 이한상 미래전략단장은 “국내에서 11번가와 삼성전자가 효율적인 관계를 구축하며 창출한 성공 스토리를 해외 사업장에도 전수할 수 있는 전략적인 협력이 이뤄졌다”며 “앞으로 각 동남아 국가에서 11번가 판매 채널을 고도화하고 국내의 성과를 바탕으로 동남아 국가에서도 새로운 사업 협력의 기회를 모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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