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쇼핑, 명절 전 쇼핑으로 식품 등 구매율 ‘껑충’

입력 2017-01-23 10:3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전월 대비 1월 1일~15일 주문액 비교 … 식품 240%, 주방 140% 이상 증가

▲지난 15일 T커머스 최초로 취급고 1억원을 돌파하여 높은 방송 실적을 보인 ‘삼성 클린파워 청소기’의 방송 장면.(사진제공=KTH)
▲지난 15일 T커머스 최초로 취급고 1억원을 돌파하여 높은 방송 실적을 보인 ‘삼성 클린파워 청소기’의 방송 장면.(사진제공=KTH)

KTH가 운영하는 T커머스 K쇼핑이 설 연휴를 앞두고 고객들의 구매 비중이 크게 상승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의 K쇼핑 방송실적을 전월과 비교한 결과, 식품 및 주방, 가전 등 주요 상품군의 주문액 비중이 크게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식품군은 전월 대비 주문액이 241.4% 증가한 가운데 갈비탕, 만두, 전복, 떡 세트 등 명절 음식과 홍삼, 오메가3와 같은 건강기능식품이 강세를 보였다. 도깨비 방망이, 전기압력밥솥을 포함한 주방가전과 프라이팬, 밀폐용기 등 주방용품 또한 주문액이 각각 141%, 146.1% 증가했다.

특히 방송 1회당 평균 주문액에 있어서도 식품 144%, 주방용품 255.7% 등 큰 폭으로 상승해 설 명절을 앞두고 설 준비상품 및 선물 품목의 구매율이 높아졌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와 함께 테팔 무선청소기(157.1%), 삼성 노트북5(443.1%) 등의 가전제품도 방송 1회당 평균 주문액이 전월 대비 상승했다. 특히 지난 15일 ‘삼성 클린파워 청소기’는 분당 주문액 207만원, T커머스 최초로 한 시간 동안 취급고 1억 원을 넘어섰다. 당일 K쇼핑 총 주문액 14억 원 돌파라는 신기록을 세웠다.

강대부 K쇼핑 상품개발본부장은 “장기 불황과 물가 상승 등으로 국내 소비심리가 위축된 가운데 우리나라 최대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T커머스의 구매 비중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K-코인 신화 위믹스…신화와 허구 기로에 섰다 [위메이드 혁신의 민낯]
  • [르포]유주택자 대출 제한 첫 날, 한산한 창구 "은행별 대책 달라 복잡해"
  • 한국 축구대표팀, 오늘 오후 11시 월드컵 3차예선 오만전…중계 어디서?
  • 연세대 직관 패배…추석 연휴 결방 '최강야구' 강릉고 결과는?
  • 제도 시행 1년 가까워져 오는데…복수의결권 도입 기업 2곳뿐 [복수의결권 300일]
  • 불륜 고백→친권 포기서 작성까지…'이혼 예능' 범람의 진짜 문제 [이슈크래커]
  • 전기차 화재 후…75.6% "전기차 구매 망설여진다" [데이터클립]
  • “고금리 탓에 경기회복 지연”…전방위 압박받는 한은
  • 오늘의 상승종목

  • 09.10 13:33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6,725,000
    • +2.81%
    • 이더리움
    • 3,174,000
    • +1.67%
    • 비트코인 캐시
    • 433,900
    • +4.28%
    • 리플
    • 724
    • +0.7%
    • 솔라나
    • 180,300
    • +3.5%
    • 에이다
    • 461
    • -1.28%
    • 이오스
    • 666
    • +2.3%
    • 트론
    • 208
    • -0.48%
    • 스텔라루멘
    • 126
    • +2.4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600
    • +4.33%
    • 체인링크
    • 14,060
    • +0.29%
    • 샌드박스
    • 340
    • +2.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