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하반기 히트상품] 롯데주류 ‘클라우드’

입력 2016-12-23 10:4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최고급 유럽산 홉 사용 맛 풍부

(사진제공=롯데주류)
(사진제공=롯데주류)
롯데주류의 ‘클라우드’는 2014년 말 맥주 1공장의 생산 규모를 연간 5만kℓ에서 10만kℓ로 2배 늘리는 증설 공사를 완료해 지난해 3월부터는 새로운 라인에서 생산하고 있다. 이에 2017년 내 제품 생산을 목표로 충주 메가폴리스 내에 약 6000여억 원을 투자, 연간 생산량 20만ℓ의 맥주 2공장을 건설하고 있다. 2017년 내 제품 생산에 들어가면 클라우드의 연간 생산 가능량은 30만kℓ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롯데주류 맥주 브랜드 ‘클라우드’는 맥주 본고장 독일의 정통 제조 방법인 오리지널 그래비티 공법으로 만든 프리미엄 맥주다. 제품명은 한국을 의미하는 Korea의 ‘K’와 맥주 거품을 형상화한 ‘Cloud’를 결합해 만든 것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맥주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롯데주류의 의지가 담겨 있다.

클라우드는 깊고 풍부한 맛을 위해 원료 선택에 심혈을 기울여 최고 품질의 원료를 엄선해 제조한다. 롯데주류는 최고급 유럽산 홉을 사용하고 홉을 제조 과정 중 다단계로 투여하는 ‘멀티 호핑 시스템’을 적용해 소비자들이 맥주 특유의 풍부한 맛과 향을 최대한 잘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독일의 프리미엄 호프 생산지인 할러타우 지역에서 생산된 홉의 비중이 50% 이상이어야 사용할 수 있는 ‘할러타우 인증마크’도 획득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정말 지독한 상성…'최강야구' 동국대 2차전 결과는?
  • 뉴진스 하니·한강 패러디까지…"쏟아지는 '복붙' 예능, 이젠 피로해요" [이슈크래커]
  • 요동치는 글로벌 공급망...‘분절화’ 심화에 다각화 절실 [기후가 삼킨 글로벌 공급망]
  • 2025년 최고의 갓성비 여행지 10곳은? [데이터클립]
  • 의료계 참여가 성공 관건인데…의무 불이행해도 패널티 없어[편해지는 실손청구]
  • 단독 ‘친환경 표방’ 대형마트 리필 매장, ‘처치곤란 실패작’ 전락
  • BTS 제이홉 시구 예고…KBO 한국시리즈 2차전, 우천취소될까?
  • 비트코인, 변동성 커졌다…다시 6만7000달러 선으로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10.22 12:14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432,000
    • -1.27%
    • 이더리움
    • 3,621,000
    • -2.69%
    • 비트코인 캐시
    • 499,100
    • -1.07%
    • 리플
    • 745
    • +0%
    • 솔라나
    • 227,700
    • -0.83%
    • 에이다
    • 499
    • +0.2%
    • 이오스
    • 673
    • -1.17%
    • 트론
    • 216
    • +1.89%
    • 스텔라루멘
    • 131
    • -0.7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7,150
    • -2.61%
    • 체인링크
    • 16,230
    • +0.81%
    • 샌드박스
    • 377
    • -2.8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