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기업과 고객 잇는 ‘카카오톡 상담톡’ 출시

입력 2016-10-26 1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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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상담톡. (사진제공=카카오)
▲카카오톡 상담톡. (사진제공=카카오)

카카오는 기업과 고객이 카카오톡으로 대기시간 없이 바로 연결해 일대일 상담을 할 수 있는 ‘카카오톡 상담톡’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상담톡은 기업의 CS센터 상담원이 고객과 카카오톡으로 일대일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채팅 상담 API(오픈 응용프로그램환경) 서비스다. 기존에는 비즈프로필인 옐로아이디를 통해서도 기업과 고객이 일대일 대화할 수 있었지만 서비스 페이지 내에서만 고객을 응대할 수 있어 중소규모의 상점에서 상담 채널로 이용해왔다.

CS센터를 보유한 기업의 경우 상담톡 API를 활용하면 자사 시스템과 연동된 모바일 상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또 전화, 이메일, 채팅 상담 등 기업에 상담 솔루션을 제공하는 중소업체들에도 카카오톡이라는 새로운 상담 플랫폼이 추가됨으로써 비즈니스 확장의 기회가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

상담톡 이용을 원하는 기업은 상담톡 공식 딜러사와 계약을 통해 시스템 구축과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다. 감철웅 카카오 메시지사업파트장은 “카카오톡이라는 상담 플랫폼이 열린 만큼 모바일을 통한 상담 관련 시장이 확대될 전망”이라며 “알림톡, 친구톡에 이어 상담톡 서비스 오픈을 통해 편리한 모바일 소통 환경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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