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한국산업고객만족도(KCSI) 8년 연속 1위

입력 2016-10-13 09:4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하나투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6 한국산업 고객만족도(이하 KCSI)조사’ 에서 여행사부문 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올해로 24년째를 맞은 KCSI는 대한민국의 각 산업별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나타내는 지표로, 여행사 부문은 지난 2008년 처음 도입됐다. 이후 하나투어는 2009년부터 8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 하나투어는 총 75.2점을 획득했다. 세부항목으론 △여행상품의 다양성과 이용 시 만족도, 재구매 의향 △상담직원의 상품설명 능력 △여행시 제공된 숙박시설의 수준 등에서 특히 좋은 점수를 받았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합리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상품과 고객지향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일 것”이라며 “여행 관련 다양한 고객 접점을 마련하고 있는 만큼, 이를 활용해 보다 세심한 소비자중심경영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투어는 여행업계 처음으로 CS(고객만족) 전담 부서를 구성해 고객 접점별 서비스를 강화하고, 체계화된 사고예방 시스템을 갖추는 등 다방면으로 고객만족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펜싱 여자 사브르, 사상 첫 단체전 은메달…우크라에 역전패 [파리올림픽]
  • 투자만큼 마케팅 효과도 '톡톡'…'파리올림픽' 특수 누리는 기업은? [이슈크래커]
  • 단독 “셀러도 몰랐던 위성몰”…‘큐익스프레스 상장용’ 부풀리기 꼼수[티메프發 쇼크]
  • 부작용이 신약으로…반전 성공한 치료제는?
  • 아이브, 美 롤라팔루자 신고식 '성공적'…밴드 라이브로 팔색조 무대 완성
  • 엔화 강세에 엔테크족 '반짝 웃음'…추가상승 여부는 '글쎄'
  • “유급 없다”는데도 돌아오지 않는 의대생…수업 출석률 2.7% 불과
  • 기술주 흔들려도…외국인 ‘삼성 러브콜’ 건재
  • 오늘의 상승종목

  • 08.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733,000
    • -1.46%
    • 이더리움
    • 4,109,000
    • -2.05%
    • 비트코인 캐시
    • 509,500
    • -5.56%
    • 리플
    • 783
    • -2.97%
    • 솔라나
    • 202,400
    • -5.42%
    • 에이다
    • 508
    • -2.5%
    • 이오스
    • 715
    • -1.92%
    • 트론
    • 179
    • +1.7%
    • 스텔라루멘
    • 131
    • -2.9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700
    • -3.5%
    • 체인링크
    • 16,560
    • -2.24%
    • 샌드박스
    • 392
    • -4.1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