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스크럽, 천연성분으로 더 촉촉하게

입력 2016-10-05 1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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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션이 추천한 천연곡물스크럽. 사진제공 옥션
▲옥션이 추천한 천연곡물스크럽. 사진제공 옥션

화장품 속 화학물질을 둘러싸고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커지는 가운데, 천연 성분을 포함한 각질 제거 제품이 인기다. 이른바 ‘노케미(No-chemi) 열풍’의 영향이다. 최근 ‘마이크로 비즈(미세 플라스틱)’ 성분의 생태계 유해성이 인식되면서, 최근 식약처는 5㎜ 크기 이하의 고체 플라스틱 알갱이를 포함한 제품을 내년 7월부터 국내 판매를 전면 금지하기로 결정했다.

5일 오픈마켓인 G마켓에 따르면, 올 상반기 기준 1월부터 6월까지 판매된 필링젤·스크럽 전 제품군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가량 역신장했다. 이는 화학성분을 비선호 및 거부하는 소비 분위기를 반영한 수치다.

그러나 피부각질 부각이 심해지는 가을 계절 특성에 따라, 각질 연마 제품군에 대한 수요는 최근 높아졌다. 오픈마켓인 옥션은 지난 2주간 해당 제품군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73%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에 각 업체들은 화학 성분을 대체하는 천연 유래성분 제품으로 마케팅 포인트를 전환했다.

G마켓은 천연 쌀가루로 각질 제거가 가능한 ‘나인위시스 라이스 파우더 폴리쉬’를, 옥션은 알란토인 등 14가지 천연추출물이 각질 케어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케 하는 ‘안나홀츠 딥 필링젤’를 추천했다.

G마켓 관계자는 “사계절 내내 미세먼지 이슈가 발생하는데다 건조한 가을로 접어들며 피부 관리에 신경 쓰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스크럽 제품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노케미족 확산 트렌드에 따라 천연 소재로 만든 제품들이 뷰티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또 옥션 관계자 역시 “최근 환절기로 인해 피부 각질 관리를 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최근에는 특히 천연곡물가루 등으로 된 필링 제품에 대한 인기가 증가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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