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날릴 주류제품] 롯데주류, 종이팩·파우치로… 캠핑서도 ‘처음처럼’

입력 2016-07-18 11:0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주류 패키지 제품을 모델들이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 롯데주류
▲롯데주류 패키지 제품을 모델들이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 롯데주류
롯데주류가 본격적인 휴가 시즌을 맞아 가볍고 휴대가 간편한 패키지 제품들을 다양하게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18일 롯데주류에 따르면 주류는 대부분 병과 캔으로 포장돼 부피를 많이 차지할 뿐 아니라, 파손 위험이 있어 나들이나 캠핑 시 불편함이 있었다. 롯데주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파우치, 페트, 종이팩 등 편의성을 강조한 이색 패키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롯데주류는 ‘처음처럼 순한 쿨’, ‘순하리 처음처럼’, ‘마주앙’ 등 3종의 파우치 제품을 출시했다. 주머니 형태의 몸체에 돌림 마개를 만들어 넣은 용기인 치어팩으로 포장돼 가볍고 휴대가 간편하다. 특히 냉장고나 아이스박스에 보관하면 페트나 종이 제품보다 빨리 차가워져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처음처럼 순한 쿨’은 영하 18도 이하 냉동고에 보관하면 슬러시처럼 즐길 수 있다. ‘순하리 유자 파우치’는 ‘순하리 유자’와 동일한 제품으로 소주 베이스에 천연 유자 농축액과 유자향을 첨부해 유자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목넘김이 좋다. 국산 와인의 대표주자 ‘마주앙’도 파우치 제품이 출시돼 부담 없이 야외에서 가볍게 와인을 즐길 수 있다.

페트병로 출시된 ‘순하리 처음처럼’은 현재 유자, 복숭아, 사과, 자몽, 소다까지 총 5가지로 각각 한눈에 과일의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페트병의 컬러를 달리했다. 페트병 용량은 병 제품보다 40㎖ 많은 400㎖다. 알코올 도수는 유자 14도, 나머지 4종은 12도다. 지난해에 불었던 과일 맛 소주의 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순하리 소다톡’도 페트병 제품으로 출시됐다.

와인 역시 유리로 된 병의 파손 위험과 무게 때문에 야외로 나갈 때 쉽게 선택할 수 없었다. 롯데주류가 선보인 ‘페냐솔 와인’은 종이팩 패키지를 사용해 파손 위험을 줄였으며, 스크류캡으로 음용과 보관이 용이하다. 특히 1ℓ 대용량으로 출시돼 가족 단위 캠핑족이 사용하기 좋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꺾이지 않는 가계 빚, 7월 나흘새 2.2조 '껑충'
  • '별들의 잔치' KBO 올스타전 장식한 대기록…오승환ㆍ김현수ㆍ최형우 '반짝'
  • “나의 계절이 왔다” 연고점 새로 쓰는 코스피, 서머랠리 물 만난다
  • ‘여기 카페야, 퍼퓸숍이야”... MZ 인기 ‘산타마리아노벨라’ 협업 카페 [가보니]
  • 시총 14.8조 증발 네카오…‘코스피 훈풍’에도 회복 먼 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089,000
    • +2.24%
    • 이더리움
    • 4,318,000
    • +2.03%
    • 비트코인 캐시
    • 476,800
    • +2.45%
    • 리플
    • 632
    • +3.61%
    • 솔라나
    • 199,400
    • +4.18%
    • 에이다
    • 520
    • +4.21%
    • 이오스
    • 735
    • +6.68%
    • 트론
    • 185
    • +1.65%
    • 스텔라루멘
    • 128
    • +4.07%
    • 비트코인에스브이
    • 51,900
    • +2.77%
    • 체인링크
    • 18,490
    • +5.18%
    • 샌드박스
    • 427
    • +5.9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