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니, 본격적인 중국시장 공략 나서

입력 2007-07-09 10: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샤니가 ‘상해선익(上海善益)’이라는 중국 브랜드 명으로 중국 진출에 나선다.

샤니는 국내 양산빵 업체로는 처음으로 중국 현지에 공장을 건설하고 본격적인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샤니는 이에 앞서 지난 5월 25일, 일 10만봉 생산능력을 갖춘 공장 완공과 동시에 중국 상해 이마트 3개점(뤼홍,무딴장,취양디엔)에 시범 입점, 시장 상황을 분석해 왔다. 그 결과 현지 업체들보다 월등한 판매량을 보여 7월부터 본격 판매에 나서기로 결정했다.

샤니측은 “식빵매출이 큰 부분을 차지하는 중국 베이커리에서 샤니의 ‘바로그대로토스트’가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다”며 “식빵 제품 7종을 포함해 총 40개 품목을 판매할 뿐 아니라 현지인의 입맛을 공략하는 현지화 전략을 통해 치열한 중국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워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샤니는 지난달 15일부터 이마트 외에 현지 편의점‘랑요진빤’60개 점을 비롯해 유통 전문업체인‘리엔화’ 20개 점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오는 9월에는 상해 훼밀리마트 50개점에 새로 입점을 확정하는 등 올해 200개 매장으로 확대할 나갈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수조원'로 쏟았는데…AI 빅테크, 미생ㆍ완생 딜레마 [AI, 거품론 vs 수익화]
  • 부상 딛고 포효한 안세영인데…"감사하다" vs "실망했다" 엇갈린 소통 [이슈크래커]
  • 블라인드로 뽑은 트래블 체크카드 1위는?…혜택 총정리 [데이터클립]
  • 법조계 판도 흔드는 ‘AI’…美선 변호사 월급 좌지우지 [로펌, AI에 미래 걸다 ②]
  • “HBM3는 시작 했는데”…삼성전자, 엔비디아 ‘HBM3E’ 공급은 언제될까
  • 배드민턴협회장, 선수단과 따로 귀국…대표팀 감독은 '침묵' [파리올림픽]
  • 'NEW' 피프티 피프티로 돌아온다…키나 포함 5인조로 9월 20일 전격 컴백
  • 음주 전동킥보드 혐의…BTS 슈가 "여지가 없는 제 책임, 머리 숙여 사과"
  • 오늘의 상승종목

  • 08.07 15:20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007,000
    • +1.26%
    • 이더리움
    • 3,565,000
    • -1.16%
    • 비트코인 캐시
    • 457,600
    • -0.97%
    • 리플
    • 729
    • -1.09%
    • 솔라나
    • 218,100
    • +6.86%
    • 에이다
    • 476
    • +0.42%
    • 이오스
    • 659
    • -1.2%
    • 트론
    • 176
    • +0%
    • 스텔라루멘
    • 132
    • +0.76%
    • 비트코인에스브이
    • 54,550
    • +0.09%
    • 체인링크
    • 14,680
    • +1.52%
    • 샌드박스
    • 355
    • -1.6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