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미니 전자레인지 3분에 1대식 팔려...누적 판매 100만대 돌파

입력 2016-03-03 09: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동부대우전자는 업계 최초로 출시한 15리터 전자레인지가 누적 판매 100만대를 넘어서며 '밀리언셀러'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010년 8월 출시된 지 5년 6개월만의 성과이며, 하루 평균 421대, 3분 마다 1대가 팔린 셈이다. (사진제공=동부대우전자)
▲동부대우전자는 업계 최초로 출시한 15리터 전자레인지가 누적 판매 100만대를 넘어서며 '밀리언셀러'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010년 8월 출시된 지 5년 6개월만의 성과이며, 하루 평균 421대, 3분 마다 1대가 팔린 셈이다. (사진제공=동부대우전자)
혼자 사는 1인 가구 및 바쁜 일상으로 인해 '혼밥족(혼자 밥 먹는 사람들)'이 증가하며 초소형 가전이 인기를 끌고 있다.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한 디자인과 실용성, 필수기능만을 채용한 합리적인 가격 덕분에 동부대우전자의 미니 전자레인지는 3분마다 1대씩 팔렸다.

동부대우전자는 15ℓ 전자레인지가 누적 판매 100만대를 넘어서며 '밀리언셀러'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010년 8월 출시된 지 5년 6개월만의 성과다.

이 제품은 기존 20ℓ 제품 대비 외관사이즈는 35% 이상 줄였음에도 불구하고 조리를 할 수 있는 내부 실용면적은 20ℓ 제품과 동일하여 공간 활용성 및 효율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국내시장에서는 디자인과 가격경쟁력을 앞세워 누적판매 40만대를 넘어섰다. 해외시장에서도 북유럽, CIS, 중남미 시장에서 인기몰이에 성공하며 30여개 국가에 수출, 누적판매 60만대를 돌파했다.

수출의 경우 중남미 25만대, 유럽 13만대 등 조리보다는 해동, 데우기와 같이 단순 기능을 선호하는 해외 소비자들의 강한 수요가 기대이상의 판매성과를 이끈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하고 있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차별화된 사이즈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앞세워 싱글족과 합리적 소비자층을 공략, 내수와 수출 모두 성공한 케이스" 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을 보다 확대해 전자레인지 시장을 리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미국 젠지 열광한 '원사이즈' 옷 가게, 한국서도 성공할까? [솔드아웃]
  • 킥보드냐 스쿠터냐…BTS 슈가가 받게 될 ‘음주운전 처벌’은? [해시태그]
  • 판매대금 지연·빼가기가 관행? 구영배 근자감이 火 자초 [제2의 티메프 사태 막자]
  • 에스파→염정아 이어 임영웅까지…이들이 '촌스러움'을 즐기는 이유 [이슈크래커]
  • 커지는 전기차 포비아…화재 보상 사각지대 해소는 '깜깜이'
  • ‘침체 공포’ 진화 나선 월가 거물들…다이먼도 닥터둠도 “美 침체 안빠졌다”
  • '10살 연상연하' 한지민-잔나비 최정훈, 열애 사실 인정 [공식]
  • 박태준, 58㎏급 '금빛 발차기'…16년 만에 남자 태권도 우승 [파리올림픽]
  • 오늘의 상승종목

  • 08.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646,000
    • +6.68%
    • 이더리움
    • 3,626,000
    • +8.56%
    • 비트코인 캐시
    • 469,900
    • +5.6%
    • 리플
    • 875
    • +22.55%
    • 솔라나
    • 220,900
    • +7.29%
    • 에이다
    • 478
    • +5.29%
    • 이오스
    • 666
    • +6.05%
    • 트론
    • 178
    • +0%
    • 스텔라루멘
    • 142
    • +5.9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500
    • +9.6%
    • 체인링크
    • 14,490
    • +6%
    • 샌드박스
    • 359
    • +6.85%
* 24시간 변동률 기준